2025년 08월 30일(토)

한국타이어, 프리미엄 올웨더 타이어 '웨더플렉스 GT' 출시

사계절 안전한 주행을 위한 혁신적 솔루션


한국앤컴퍼니그룹 산하 글로벌 타이어 기업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가 프리미엄 올웨더 타이어 신제품 '웨더플렉스 GT'를 국내 시장에 선보였습니다. 이 제품은 차세대 프리미엄 올웨더 타이어 전용 브랜드 '웨더플렉스'의 첫 번째 모델로, 유럽 겨울용 타이어 필수 인증인 '3PMSF' 마크를 획득하며 기술력을 인정받았습니다.


[사진자료1] 웨더플렉스 GT.jpg사진 제공 = 한국타이어


'웨더플렉스 GT'는 눈길, 빙판, 젖은 노면, 마른 노면 등 다양한 주행 환경에서 뛰어난 성능을 발휘합니다. 특히 겨울철 노면에 최적화된 패턴 디자인과 지그재그 형태의 그루브를 적용해 겨울철 주행 안정성을 높였으며, 길고 넓은 가로 방향 그루브 설계로 빗길 배수 성능을 강화했습니다.


또한 블록 강성과 타이어의 접지 면적을 확대해 주행 안정성을 향상시켰습니다.


올웨더 타이어의 새로운 기준 제시


'웨더플렉스 GT'는 올웨더 타이어의 기본 성능을 넘어 국내 소비자들이 중요시하는 정숙성과 마일리지 성능까지 모두 만족시키며 올웨더 타이어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하고 있습니다.


최신 테크놀로지를 적용한 올웨더 컴파운드를 채택하고, 주행 시 타이어 접지 압력을 균등하게 분산시켜 이상 마모를 예방하는 패턴 설계를 적용했습니다.


[사진자료2] 웨더플렉스 GT.jpg사진 제공 = 한국타이어


이 제품은 주행 중 노면에서 발생하는 충격과 소음을 최소화하는 블록 배치와 패턴 설계를 통해 사계절 내내 쾌적한 승차감과 정숙성을 제공합니다. 또한 활엽수 잎을 모티브로 한 비대칭 트레드 패턴과 침엽수를 연상시키는 커프를 채택해 다양한 주행 환경에서 일관된 성능을 발휘합니다.


한국타이어 이용관 한국사업본부장은 "최근 이상 기후 현상이 잦아지면서 해외뿐만 아니라 국내에서도 올웨더 타이어에 대한 소비자 수요가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다"며 "'웨더플렉스 GT'가 모든 계절과 기후에 대응 능력이 우수한 타이어인 만큼 앞으로 국내 소비자들에게 이상적인 선택지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습니다.


'웨더플렉스 GT'는 세단과 SUV 차량에 장착 가능한 15인치부터 20인치까지 총 30개 규격으로 출시될 예정입니다.


이 제품은 올해 5월 세계적인 디자인 어워드인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2025'의 제품 디자인 부문 본상을 수상하며 우수한 기술력과 디자인 경쟁력을 갖춘 제품으로 인정받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