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09월 17일(수)

'75주년' 맞은 스누피, 오는 18일 애플TV+서 '피너츠' 뮤지컬 공개

전 세계가 사랑하는 '피너츠' 캐릭터들의 여름 뮤지컬 대모험


Apple TV+가 새로운 애니메이션 특집 '스누피 스페셜: 한여름의 뮤지컬'(Snoopy Presents: A Summer Musical)을 오는 18일 공개한다. 이번 작품은 35년 만에 선보이는 '피너츠' 뮤지컬로, 스누피와 친구들의 여름 캠프 모험을 그린 작품이다.


공개된 첫 스틸 이미지에서는 스누피와 찰리 브라운을 비롯한 피너츠 캐릭터들이 여름 캠프에서 즐거운 시간을 보내는 모습이 담겨 있다.


2025-07-02 13 24 06.jpgApple TV+ '스누피 스페셜: 한여름의 뮤지컬'


이야기는 매년 방문하는 여름 캠프에서 수영, 줄다리기, 낚시 등 다양한 활동을 즐기는 피너츠 친구들의 모험을 그린다. 그러나 캠프에 처음 참가한 샐리는 낯선 환경에 적응하지 못하고 있다.


줄어드는 방문객으로 문을 닫을 위기에 처한 캠프를 구하기 위해 스누피와 친구들이 특별한 페스티벌을 준비하는 과정이 이번 작품의 핵심 스토리라인이다. 캠프를 지키기 위해 하나로 뭉친 피너츠 친구들의 뮤지컬 공연은 시청자들에게 따뜻한 감동과 유쾌한 웃음을 선사할 예정이다.


스누피 시리즈의 새로운 챕터, 제작진과 Apple TV+의 피너츠 콘텐츠


'스누피 스페셜: 한여름의 뮤지컬'은 피너츠(Peanuts)와 와일드브레인(WildBrain)이 공동 제작했다.


연출은 에릭 와이즈가 맡았으며, 크레이그 슐츠, 브라이언 슐츠, 코르넬리우스 울리아노가 각본과 총괄 프로듀서로 참여했다.


0000271681_001_20250702122712167.jpgApple TV+ '스누피 스페셜: 한여름의 뮤지컬'


페이지 브래독, 조시 셔바, 스테파니 베츠, 로건 맥퍼슨도 총괄 제작에 함께했다.


2025년은 찰리 브라운과 스누피, 피너츠 친구들의 75주년을 맞이하는 의미 있는 해다.


Apple TV+는 이미 다양한 스누피 시리즈를 선보이고 있다. '스누피의 캠핑', '더 스누피 쇼', 에미상 노미네이트작 '우주로 간 스누피: 생명체를 찾아서' 등이 있으며, '스누피 스페셜' 시리즈로는 '루시의 아주 특별한 학교', '루시의 새해맞이', '사랑하는 엄마(그리고 아빠)에게', 에미상 노미네이트작 '작은 실천의 힘', 에미상 수상작 '찰리 브라운, 너는 누구니?', '세상에 단 하나뿐인 마시', '친구가 되어 기뻐, 프랭클린' 등이 있다.


2020년부터 공개된 Apple TV+의 피너츠 오리지널 작품들은 현재까지 4회의 수상과 27회의 노미네이트 기록을 보유하고 있다. 이번 '스누피 스페셜: 한여름의 뮤지컬'은 Apple TV+ 앱을 통해 안드로이드 기기에서도 시청 가능하다.


Apple TV+는 '개구리와 두꺼비', '원더라', '요 가바가바랜드!', '나', '출동! 원더펫 도시 대모험', '골디', 'BE@RBRICK' 등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으며, 2019년 11월 1일 런칭 이후 오리지널 콘텐츠만을 제공하는 스트리밍 서비스로서 576회의 수상과 2,619회의 노미네이트 기록을 달성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