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BQ, 2025년 2분기 '대한민국 100대 브랜드' 프랜차이즈 부문 1위 수성
제너시스BBQ 그룹의 BBQ치킨이 브랜드 가치 평가에서 또다시 두각을 나타냈다.
1일 브랜드가치 평가 전문기업 브랜드스탁이 발표한 2025년 2분기 '대한민국 100대 브랜드' 평가에서 BBQ는 종합 23위를 기록하며 전체 프랜차이즈 중 1위 자리를 지켰다.
이번 평가는 브랜드스탁이 개발한 BSTI(BrandStock Top Index) 지수를 기반으로 이루어졌다. 이 지수는 모의 증권시장에서 생성되는 브랜드주가지수 70%와 전국 소비자 대상 조사지수 30%를 결합한 것으로, 국내 유일하게 개별 브랜드를 평가해 순위화한 제도다.
BBQ는 지난 2019년 치킨 프랜차이즈 최초로 종합 29위로 30위권에 진입한 이후, 현재 23위까지 상승하며 7년 연속 30위권을 유지하고 있다.
100위 안에 치킨 프랜차이즈로는 BBQ가 유일하며, 커피 프랜차이즈 1개 업체와 햄버거 프랜차이즈 1개 업체 등 3개 프랜차이즈만이 '대한민국 100대 브랜드' 안에 순위를 올렸다.
글로벌 시장 확대와 브랜드 가치 상승의 선순환
사진 제공 = BBQ
올해 창립 30주년을 맞은 BBQ는 글로벌 시장에서도 괄목할 만한 성과를 보이고 있다.
미국 50개 주 중 32개 주에 진출했으며, 세계 57개국에 700여 개의 매장을 운영하며 'K-치킨'의 세계화를 선도하고 있다.
최근에는 창립 30주년을 기념해 BBQ는 '2025 FC바르셀로나 아시아투어 서울 매치'의 후원에 나섰으며, 해당 경기의 티켓 3만 장을 소비자들과 나누는 <골든티켓 페스타> 프로모션도 진행하고 있다.
BBQ 관계자는 "앞으로도 고객에게 건강하면서도 가장 맛있는 치킨을 제공해 소비자들에게 사랑받는 치킨 프랜차이즈로 성장해 나가겠다"며 "'K-푸드' 선도 기업으로 세계 속에서 한국의 식문화를 알리고 기업 브랜드 가치를 지속적으로 높여 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