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07월 04일(금)

에티오피아·케냐에 깨끗한 물을... 15년째 후원 중인 아베다, 올해도 나눔 실천

아베다, 팀앤팀에 8,600만 원 후원... 동아프리카 물 부족 지역 지원


아베다로부터 8,600여만 원의 후원금을 전달받았다고 밝혔다.


이번 후원은 매년 4월 지구의 달을 기념해 진행되는 아베다의 글로벌 사회공헌 캠페인의 일환으로 이루어졌다. 후원금은 에티오피아, 케냐 등 동아프리카 물 부족 지역의 주민들에게 깨끗한 물을 지원하는 데 사용될 예정이다.


물 부족 문제는 기후변화와 함께 심화되고 있는 글로벌 이슈로, 특히 아프리카 지역에서는 안전한 식수 접근성이 생존과 직결되는 중요한 문제다.


인사이트사진 제공 = 아베다


팀앤팀과 아베다의 파트너십은 지난 2011년부터 시작되어 2025년 현재 15년째 이어지고 있다. 이 협력을 통해 지금까지 7개국 168,224명의 주민들에게 깨끗한 물과 위생환경을 제공하는 성과를 거두었다.


2024년 지원 성과와 2025년 후원금 마련


지난 2024년에도 아베다는 팀앤팀과 협력하여 기후위기로 고통받는 동아프리카 지역의 물과 위생 환경 개선에 기여했다.


구체적으로 우간다 북부 아루아 지역 학교에는 화장실 건축을 지원했으며, 케냐 투르카나 마을에는 모래댐 건설을, 에티오피아 CE 지역에는 태양광 식수 시설을 지원했다. 이러한 지원을 통해 각 지역 주민들이 보다 안전하고 위생적인 환경에서 생활할 수 있게 되었다.


이번에 전달된 2025년 후원 기금 중 8천만 원은 아베다가 직접 후원했으며, 나머지는 아베다와 함께하는 전국 39개 살롱의 자발적인 참여로 마련됐다. 이는 기업의 사회적 책임뿐만 아니라 관련 업계 전반의 환경과 사회 문제에 대한 인식 확산을 보여주는 사례다.


아베다 관계자는 "깨끗한 물이 삶의 기본이라는 믿음으로, 매년 지구의 달을 기념해 물 부족 지역을 위한 나눔을 실천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지속가능한 지구와 모두의 건강한 삶을 위한 활동을 이어가겠다"고 전했다.


팀앤팀의 백강수 이사장은 "15년 동안 함께 물의 가치를 지켜온 아베다와의 동행은 연대의 상징"이라며 "올해 기금 역시 식수위생 개선이 시급한 지역에 소중히 사용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