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09월 17일(수)

CGV, 오는 14일 전국 지점 임시 휴업 후 새롭게 태어난다... 어떻게 바뀌나

CGV, 고객 경험 혁신 위한 차세대 시스템 도입


CGV가 고객 편의성 강화를 위한 대대적인 시스템 개편을 실시하고 새롭게 돌아온다.


1일 CGV는 오는 7월 13일 오후 9시부터 15일 오전 8시까지 차세대 시스템 이전 작업을 진행한다고 발표했다. 


이번 시스템 개편은 'NEXT CGV 전략'의 핵심 프로젝트로, 고객 경험 혁신과 미래를 위한 전략적 투자의 일환이다. 이에 따라 7월 14일에는 전국 모든 CGV 지점이 임시 휴업에 들어간다.


선택된 이미지사진=인사이트


새로운 시스템의 가장 큰 특징은 사용자 친화적 인터페이스 구현이다. 기존보다 간소화된 예매 프로세스와 개선된 UI/UX를 통해 고객들은 더욱 편리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된다.


영화 예매뿐만 아니라 클라이밍짐 'PEAKERS', 만화카페 '롤롤', 체감형 게임 '미션 브레이크' 등 CGV 내 다양한 프로그램도 앱을 통해 한 번에 예약할 수 있는 통합 플랫폼으로 거듭난다.


영화 팬들을 위한 커뮤니티 서비스 '씨네톡' 론칭


이번 개편에서 주목할 만한 부분은 CGV 앱 내 새로운 커뮤니티 서비스 '씨네톡'의 출시다. 씨네톡은 영화 팬들이 리뷰를 작성하고 공유하며 다양한 의견을 나눌 수 있는 쌍방향 소통의 장으로 기능한다. 사용자들은 활동 내역에 따라 뱃지와 리워드를 받을 수 있어 참여 동기를 높였다.


image.pngCJ CGV


CGV는 영화 제작사 및 배급사와 협업해 공식 인증 계정을 운영함으로써 신뢰도 높은 영화 정보를 제공할 계획이다.


정보보호 측면에서도 큰 진전이 있다. 개인정보 보호에 대한 사회적 관심이 높아짐에 따라 CGV는 기존보다 강화된 방화벽을 추가 구축하여 고객 데이터 보안을 한층 강화했다. 또한 빅데이터 기반의 자동화·효율화 기능을 통해 극장 운영 체계를 고도화함으로써 업계 선도 기업으로서의 입지를 더욱 공고히 할 전망이다.


시스템 전환 후인 7월 15일 오전 8시부터는 신규 모바일 앱을 통해 서비스 이용이 가능하다. 기존 사용자들의 예매 및 구매 내역은 모두 새 시스템으로 연동되어 불편함 없이 확인할 수 있다.


CJ CGV 이호경 차세대시스템구축TF장은 "이번 차세대 시스템 전환은 고객의 콘텐츠 소비 경험 전반을 재설계하고, 극장 운영 체제를 업그레이드하는 중요한 전환점"이라며 "더욱 정교하고 빠른 운영 체제를 통해 변화하는 환경에 기민하게 대응하고, 고객 만족도를 높이기 위한 노력을 지속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