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07월 04일(금)

고객이 먼저 알아봤다... KB리브모바일, 8회 연속 통신 만족도 1위

KB리브모바일, 고객만족도 8회 연속 1위 달성


KB국민은행의 알뜰폰 서비스 'KB리브모바일'이 통신업계 고객만족도 조사에서 압도적인 성과를 거두었다. 


지난 24일 소비자리서치 전문기관 컨슈머인사이트가 발표한 '통신3사·알뜰폰 브랜드별 체감 만족도' 조사에서 KB리브모바일은 통신3사를 포함한 모든 브랜드 중 가장 높은 점수를 기록하며 8회 연속 1위를 차지했다.


(보도사진) KB리브모바일, 이동통신사 고객만족도 8회 연속 1위... 보안 등 5개 분야 우수 평가.jpg사진 제공 = KB리브모바일


이번 조사에서 KB리브모바일은 726점을 기록해 2024년 하반기 대비 7점 상승했으며, 전체 통신사 평균을 크게 웃도는 성과를 보였다. 


특히 보안, 고객 응대 서비스, 부가서비스 및 혜택, 브랜드 이미지 등 5개 부문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아 종합적인 서비스 경쟁력을 입증했다.


보안 서비스로 차별화된 경쟁력 확보


KB리브모바일은 특히 보안 부문에서 두각을 나타냈다. 이용자의 52%가 보안에 대해 '만족한다'고 응답했으며, 이는 업계에서 매우 높은 수치다. 보안 항목에서 만족도가 50%를 넘는 통신사는 KB리브모바일을 포함해 단 3곳에 불과해 그 의미가 크다.


KB리브모바일은 고객들의 정보 보호 니즈에 적극 대응하기 위해 '해킹보호 3종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



이 서비스는 KB국민은행의 보이스피싱 예방 서비스, KB손해보험의 피싱 보험, KB라이프생명의 통신비 보장보험으로 구성되어 있어 KB금융그룹의 계열사 간 시너지를 보여주는 사례다.


26일부터 이 서비스에 더욱 쉽게 가입할 수 있도록 절차가 개선된다.


클릭 한 번으로 '해킹보호 3종 서비스'에 간편하게 가입할 수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KB리브모바일 홈페이지나 전용 앱에서 확인할 수 있다.


KB리브모바일 관계자는 "앞으로도 고객 신뢰를 최우선으로 하여, 차별화된 고객 경험을 바탕으로 통신서비스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컨슈머인사이트는 지난 2021년 하반기부터 KB리브모바일을 조사 대상에 포함시켰으며, 이후 KB리브모바일은 4년 연속으로 고객만족도 1위를 유지하며 알뜰폰 시장에서 강세를 보이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