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유의 다이어트 비법, 텀블러부터 단백질 쉐이크까지 '내돈내산' 추천템
걸그룹 씨스타 출신 가수 소유가 자신의 다이어트 성공 비결과 함께 실제로 사용하는 다이어트 아이템들을 공개해 화제다.
지난 19일 유튜브 채널 '소유기'에 게재된 '다이어터 주목. 내돈내산 소유's 다이어트 추천템 대공개' 영상에서 소유는 자신이 직접 구매해 사용하는 다양한 다이어트 제품들을 소개했다.
Youtube '소유기 SOYOUGI'
소유는 먼저 기본적인 다이어트 습관으로 충분한 수분 섭취를 강조하며 스테인리스 텀블러를 추천했다. "다이어트 할 때 물을 많이 마시면 좋다고 한다. 1리터 정도 되는 텀블러인데, 진짜 물을 많이 마신다. 있으면 보이니까 계속 마시게 된다"고 설명했다.
단백질 중심 식단과 탄수화물 조절 노하우
소유의 다이어트 식품 중 가장 애용하는 것은 단백질 쉐이크다.
그녀는 "정말 많이 먹은 건 단백질 쉐이크다. 식사대용으로 많이 먹었다"며 자신만의 레시피를 공개했다.
곡물맛과 흑임자맛을 선호한다는 소유는 "프로틴 가루 2스푼을 넣어준 뒤, 프로틴 음료를 섞는다. MCT 오일이 있으면 같이 넣어서 마신다"고 했다. 특히 운동 전에는 "카페인 충전을 원하면 에스프레소 1샷을 넣는다. 운동 전에 커피를 섭취하는 게 좋다고 해서 이렇게 먹는다"고 팁을 전했다.
Youtube '소유기 SOYOUGI'
탄수화물 조절에 대해서도 솔직한 경험을 나눴다.
그는 "무탄고지를 했다. 탄수화물을 3년 정도 안 먹었다"며 "빠질 땐 잘 빠지는데, 한 번 입이 터지면 살찌는 것만 먹어서 걷잡을 수 없어진다"고 고백했다. 이에 대한 대안으로 그녀는 곤약 현미밥을 추천했다.
"탄수화물의 필요성을 느껴서 곤약밥을 먹는다"며 "곤약밥에 유러피안 샐러드 등 초록색 채소를 섭취한다. 유러피안 샐러드를 찢어서 곤약밥을 얹는다. 구운 달걀 프라이와 오리엔탈 소스를 뿌려 먹는다"고 자신만의 건강식 레시피를 소개했다.
효과적인 단백질 섭취와 운동 보조 아이템
닭가슴살 섭취 방법에 대해서도 팁을 전했다.
Youtube '소유기 SOYOUGI'
"큐브 모양으로 잘라서 먹는다. 식감이 좋은 오이나 샐러리와 함께 먹는다. 조금 더 먹는 듯한 느낌이다. 아침엔 아보카도와 함께 먹는다"고 설명했다.
소유는 소화와 배변 활동에 도움이 되는 애사비도 추천했다.
"쿰쿰한 게 좋다. 하이볼을 만들어 먹을 때 레몬즙 대신 애사비를 넣는다. 그러면 다음날 쾌변한다"고 효능을 설명했다.
다이어트 중 단 음식에 대한 갈망을 해소하기 위한 방법으로는 "MCT 초콜릿만 먹었는데, 너무 크기가 작다. 초코볼도 먹는다"며 입터짐 방지용 간식을 소개했다.
Youtube '소유기 SOYOUGI'
소유는 과거와 현재의 다이어트 방식 차이에 대해 "키토 할 때는 음식을 만들어 먹어야 하니까 부지런했다. 지금은 귀찮다. 하루에 먹어야 하는 단백질 양을 체크해서 먹으려고 한다"고 현실적인 접근법을 공유했다.
운동 시 안전과 효과를 위해 복압 벨트 사용도 추천했다.
"벨트 차고 장갑 끼고 운동한다. 과신전 될 일이 없다. 혼자 운동할 때도 안전하다. 복압을 잡아줘서 좋았다. 어느 순간 흉곽이 넓어진 느낌이 들었는데, 벨트 덕에 좋아졌다"고 운동 보조 아이템의 효과를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