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07월 04일(금)

르노코리아, 6월 한 달간 프랑스 문화 체험 프로그램 '타임리스 드라이브' 운영

| 프랑스 감성 가득한 르노 성수, '타임리스 드라이브' 문화 프로그램 운영


르노코리아가 6월 한 달간 플래그십 스토어 르노 성수에서 프랑스 문화의 정수를 경험할 수 있는 특별한 기회를 마련했다. '타임리스 드라이브'를 테마로 진행되는 이번 프로그램은 르노의 126년 브랜드 헤리티지와 프렌치 감성을 다양한 문화 콘텐츠로 풀어내 방문객들에게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하고 있다.


인사이트사진 제공 = 르노코리아


이번 문화 프로그램은 'R:Class'와 'R:Concert'라는 두 가지 주요 콘셉트로 구성됐다.


R:Class는 주한 프랑스 대사관 문화과와 협력하여 기획된 강연 형식의 콘텐츠로, 프랑스 문화와 예술을 깊이 있게 탐구하는 시간을 제공한다.


R:Concert는 르노의 프렌치 감성을 음악으로 표현한 미니 콘서트 시리즈로, 방문객들에게 프랑스 특유의 문화적 분위기를 생생하게 전달한다.


| 주목할 만한 문화 행사와 특별 게스트


오는 6월 18일에는 프랑스 문학계에서 주목받는 릴리아 아센 작가가 르노 성수를 방문한다.


인사이트사진 제공 = 르노코리아


'파노라마'와 '쓰라린 태양' 등의 작품으로 명성을 쌓은 아센 작가는 북토크를 통해 현대 사회와 인간관계에 대한 그녀만의 독특한 시각을 관객들과 나눌 예정이다. 이어 오는 28일에는 유튜브 채널 '침착맨'에 출연해 대중적 인지도를 얻은 프랑스 언어학 박사이자 '극내성인'의 저자 정일영 작가의 강연이 예정되어 있다.


이달 초 진행된 프렌치 재즈 트리오와 재즈 콰르텟 보컬리스트 이재은의 라이브 콘서트는 프랑스 밤거리의 낭만적 분위기를 연상케 하며 관객들의 뜨거운 호응을 얻었다.


오는 21일에는 샹송 아티스트 샹송제이가 프랑스 샹송의 깊은 감성과 우아함을 담은 특별 공연으로 프렌치 무드를 이어갈 계획이다.


인사이트사진 제공 = 르노코리아


가족 단위 방문객을 위한 프로그램도 마련됐다.


오는 29일에는 어린이들이 그림책 '바다 저편엔'을 프랑스어와 한국어로 함께 읽고 환경을 주제로 한 창의 미술 활동에 참여할 수 있다.


동반한 부모들은 르노 스페셜리스트의 안내로 르노코리아의 중형 SUV '그랑 콜레오스'에 대한 소개와 시승 기회를 가질 수 있어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 르노 브랜드 헤리티지를 경험하는 특별한 공간


이번 행사를 위해 르노 성수의 내부 공간도 특별하게 변신했다.


인사이트사진 제공 = 르노코리아


1층에는 르노의 클래식 차량을 배경으로 한 헤리티지 포토존과 브랜드 역사에서 영감을 받은 카드 매칭 게임 공간이 마련됐다.


2층과 야외 공간은 흑백 콘셉트로 꾸며져 르노 브랜드의 주요 순간들을 조명하는 전시존으로 활용되며, 방문객들에게 르노의 브랜드 메시지를 효과적으로 전달하고 있다.


르노코리아 하은영 브랜드 & 마케팅커뮤니케이션 디렉터는 "이번 '타임리스 드라이브' 이벤트는 르노의 헤리티지를 재해석한 브랜드 경험으로, 문화와 감성이 조화를 이루는 공간을 통해 고객들과 깊이 있는 소통을 이어가고자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르노 성수를 중심으로 브랜드 스토리를 직접 체험할 수 있는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