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09월 18일(목)

뉴진스의 동명 타이틀곡 '뉴 진스', 활동 중단에도 스포티파이서 4억 스트리밍 돌파

글로벌 인기 돌풍, 뉴진스 '뉴진스' 스포티파이 4억 스트리밍 돌파


K팝 대표 걸그룹 뉴진스(NewJeans)의 동명 타이틀곡 '뉴진스'(New Jeans)가 세계적인 음원 플랫폼에서 또 하나의 이정표를 세웠다.


17일 스포티파이 집계에 따르면 뉴진스(민지, 하니, 다니엘, 해린, 혜인)의 두 번째 EP '겟업'(Get Up) 수록곡 '뉴진스'는 지난 15일 기준 누적 4억 24만 5638회 재생을 기록했다. 이로써 '뉴진스'는 이들의 통산 여섯 번째 4억 스트리밍 돌파곡이 됐다.


인사이트어도어 제공


'뉴진스'는 UK 개러지와 저지 클럽 리듬을 오가는 독특한 구성이 특징인 곡으로, 그룹명을 활용한 창의적인 가사와 세련된 멜로디가 돋보인다.


이 곡은 2023년 7월 음반 발매에 앞서 '슈퍼샤이'(Super Shy)와 함께 선공개되자마자 국내 주요 음원사이트 실시간 차트 1, 2위를 석권했다.


또한 미국 빌보드 '글로벌 200'과 '글로벌(미국 제외)', 스포티파이 '위클리 톱 송 글로벌' 차트에도 진입하며 전 세계적인 인기를 얻었다.


파워퍼프 걸과의 컬래버레이션으로 화제 모은 뮤직비디오


'뉴진스' 뮤직비디오는 미국 유명 애니메이션 '파워퍼프 걸'과의 컬래버레이션으로 큰 화제를 모았다.


뉴진스 멤버들이 '파워퍼프걸' 캐릭터로 변신해 미지의 세계에서 모험을 펼치는 스토리라인을 담은 이 뮤직비디오는 3D 애니메이션과 실사가 혼합된 입체적인 영상미를 선보였다.


인사이트'뉴진스' 뮤직비디오


특히 멤버들의 개성과 특징이 잘 반영된 캐릭터 디자인이 신선하다는 평가를 받으며 당시 미국 유튜브 인기 급상승 동영상 1위에 오르는 등 글로벌 팬들의 뜨거운 반응을 이끌어냈다.


뉴진스는 현재까지 총 15개의 스포티파이 억대 스트리밍 곡을 보유하고 있다.


'OMG'가 8억 회 이상, '디토'(Ditto)와 '슈퍼샤이'가 7억 회 이상, '하이프 보이'(Hype Boy)가 6억 회 이상, '어텐션'(Attention)과 '뉴진스'가 4억 회 이상의 스트리밍을 기록했다.


Instagram 'newjeans_official'Instagram 'newjeans_official'


이외에도 'ETA'(3억 회 이상), '쿠키', '허트'(Hurt), '쿨 위드 유'(Cool With You), '하우 스위트'(How Sweet)(각 2억 회 이상), 'ASAP', '겟 업'(Get Up), '슈퍼내추럴'(Supernatural), '버블검'(Bubble Gum)(각 1억 회 이상) 등이 있다.


뉴진스가 지금까지 발표한 모든 노래의 스포티파이 합산 누적 스트리밍 횟수는 63억 회가 넘는다. 이는 K팝 걸그룹으로서 글로벌 음악 시장에서 뉴진스가 차지하는 위상을 단적으로 보여주는 수치다.


한편 뉴진스는 소속사 어도어와의 갈등으로 독자 활동을 선언했으나, 법원이 어도어의 기획사 지위를 인정하고 독자적으로 광고 계약 등 활동하는 것을 금지하는 가처분 신청을 인용했다. 이에 현재 뉴진스 멤버들은 활동을 잠정 중단한 상황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