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상그룹, '헌혈자의 날' 기념행사에서 특별 헌혈버스 운영
대상그룹이 혈액 수급 문제 해결을 위한 사회적 책임을 실천하고 있다.
대상그룹은 오는 15일까지 서울 광화문광장 놀이마당에서 진행되는 '2025년 헌혈자의 날' 기념행사에 참여해 '대상레드챌린지 존중 헌혈버스'를 특별 운영한다고 밝혔다.
사진 제공 = 대상그룹
'헌혈자의 날'은 '세계 헌혈자의 날'을 기념하고 헌혈 참여를 독려하기 위해 2021년 혈액관리법 개정 및 시행에 따라 법정기념일로 제정됐다. 매년 보건복지부 주최, 대한적십자사 혈액관리본부 주관으로 공식 기념행사가 열리며, 올해는 '우리가 몰랐던 진짜 영웅들, 우리가 마주할 진짜 영웅들'이라는 주제로 다양한 캠페인과 체험 프로그램이 마련됐다.
생명 나눔의 가치를 실천하는 '대상레드챌린지 존중 헌혈버스'
대상그룹은 이번 행사에서 한국백혈병소아암협회와 협력해 '대상레드챌린지 존중 헌혈버스'를 운영한다. 이는 매년 7월 한 달간 진행하는 전국민 헌혈 독려 캠페인 '레드챌린지'의 일환으로, 여름철 혈액 수급 안정화에 기여하기 위한 노력이다.
대상그룹은 그룹의 핵심 가치인 '존중'을 바탕으로 '헌혈은 가장 고귀한 생명존중의 실천'이라는 메시지를 전달할 예정이다.
광화문광장 놀이마당에 설치된 헌혈버스에서는 현장을 방문한 시민 누구나 헌혈에 참여할 수 있다.
헌혈 후에는 버스 옆 이벤트 부스에서 헌혈 증서를 기증할 수 있으며, 헌혈에 참여하지 않더라도 보유 중인 헌혈 증서를 기부할 수 있다.
기증된 헌혈 증서는 치료가 시급한 환자들에게 전달되어 수혈 비용 절감 등 실질적인 도움을 제공하게 된다.
다양한 참여 이벤트와 풍성한 경품
대상그룹은 시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독려하기 위해 다양한 이벤트도 준비했다.
헌혈 모습이나 행사 현장 사진을 개인 SNS에 게시하는 인증샷 이벤트 참여자에게는 대상㈜ 청정원 간식 5종과 한국백혈병소아암협회의 에코백, 마그넷, 작가 '아리'의 일러스트 엽서 등 풍성한 경품이 제공된다.
이벤트 참여 방법은 간단하다.
대상그룹 사회공헌 인스타그램과 한국백혈병소아암협회 인스타그램을 팔로우하고, 게시물에 #헌혈자의 날, #대상레드챌린지, #헌혈은존중의실천입니다 세 가지 필수 해시태그를 포함하면 된다.
김경숙 대상㈜ ESG 경영실장은 "생명을 살리는 가장 직접적인 나눔 활동인 헌혈의 중요성을 알려 그룹의 핵심 가치인 '존중'을 실천하고자 이번 행사에 참여하게 됐다"며, "많은 시민들이 이번 행사를 방문해 헌혈과 헌혈증서 기부 등에 동참해 생명 나눔의 의미를 되새기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대상그룹은 2006년부터 혈액 수급 안정화에 기여하고자 매년 7월 전국민 대상 헌혈 캠페인 '레드챌린지'를 전개하고 있다. 특히 코로나 팬데믹으로 혈액 수급이 어려워진 2020년부터는 임직원 중심에서 전국민 대상 캠페인으로 확대해 헌혈 동참을 적극 독려하고 있다.
'레드챌린지'를 통해 확보된 헌혈증은 한국백혈병소아암협회를 통해 백혈병 소아암 환아를 위해 기부되며, SNS 인증샷 이벤트, 임직원 대상 헌혈증서 매칭그랜트 제도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헌혈 참여 문화 확산에 앞장서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