볼보 EX30, 'EV 어워즈 2025'에서 혁신 전기차로 인정받아
볼보자동차코리아의 차세대 프리미엄 전기 SUV 'EX30'이 국내 전기차 시장에서 그 가치를 인정받았다.
볼보자동차코리아는 4일 코엑스에서 개최된 '제4회 EV 어워즈 2025'에서 EX30이 '심사위원 선정 혁신 전기차' 부문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고 발표했다.
사진 제공 = 볼보자동차코리아
'EV 어워즈 2025'는 국내 최대 규모의 전기차 박람회인 'EV 트렌드 코리아 2025'의 일환으로 진행되는 국내 최고 권위의 전기차 산업 시상식이다.
이번 어워즈는 지난 2024년 2월부터 2025년 3월까지 국내 시장에 출시된 전기차들을 대상으로 평가가 이루어졌으며, '대한민국 올해의 전기차'를 비롯해 '소비자 선정 올해의 전기차', '심사위원 선정 혁신 전기차' 등 다양한 부문에서 우수 모델을 선정했다. 수상 차량들은 행사 기간 동안 특별관에서 전시되어 관람객들에게 소개된다.
치열한 경쟁 속 혁신성 인정받은 볼보 EX30
볼보 EX30은 경쟁이 치열했던 후보군 속에서 '심사위원 선정 혁신 전기차'로 선정되는 쾌거를 이뤘다. 특히 자동차 및 모빌리티 분야의 교수, 변호사, 관련 협회 전문가들로 구성된 전문 심사위원단으로부터 높은 평가를 받으며 프리미엄 전기 SUV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입증했다.
사진 제공 = 볼보자동차코리아
볼보자동차코리아 이만식 전무이사는 "국내 최고 권위의 EV 어워즈에서 EX30의 혁신성을 인정받았다는 점을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볼보자동차코리아는 혁신적인 모빌리티 경험을 선사할 수 있도록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글로벌 베스트셀러로 자리매김한 볼보 EX30
이번에 수상한 볼보 EX30은 프리미엄 전기차의 대중화를 목표로 개발된 볼보자동차의 차세대 프리미엄 전기 SUV다.
지난 2024년 글로벌 시장에 첫선을 보인 이후, 지난해 유럽 시장에서 프리미엄 브랜드 전기차 판매 1위를 기록하며 글로벌 베스트셀링 모델로 자리매김했다.
국내에는 지난 2월 출시된 이후 빠르게 시장에 안착했으며, 3월 수입차 판매 집계에서는 478대의 판매량을 기록하며 유럽 브랜드 전기차 중 1위에 오르는 성과를 거뒀다.
사진 제공 = 볼보자동차코리아
EX30은 최첨단 안전 기술과 프리미엄 편의 사양을 두루 갖추어 동급 최고의 상품성을 확보했으며, 스웨덴, 독일, 영국 등 주요 글로벌 시장 대비 2천만 원 이상 저렴한 가격으로 국내에 출시되어 가격 경쟁력까지 갖췄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볼보자동차는 지난 1927년 설립 이래 전 세계 100개국 이상에서 사랑받는 프리미엄 자동차 브랜드로 성장했으며, 오는 2040년까지 기후 중립 기업이 되겠다는 목표 아래 전기차 제조업체로의 전환을 가속화하고 있다.
지난 2024년에는 전년 대비 8% 성장한 763,389대의 글로벌 판매를 기록하며 지속적인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