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비맥주, 대학생 대상 '크리에이티브 X 챌린저스' 공모전 개최
오비맥주가 대학생들의 창의적 마케팅 역량을 발굴하기 위한 새로운 플랫폼을 마련했다.
배하준 대표가 이끄는 오비맥주는 크리에이티브 마케팅 공모전 '크리에이티브 X 챌린저스'를 개최하고 오는 6월 23일부터 7월 11일까지 참가자를 모집한다.
사진 제공 = 오비맥주
이번 공모전은 지난 2022년부터 운영해온 '오비맥주 마케팅스쿨'을 한 단계 발전시킨 프로그램이다.
기존 교육 프로그램에서 좋은 평가를 받았던 전문 강의와 현직 마케터와의 교류 기회는 그대로 유지하면서, 실전 경험과 창의성을 발휘할 수 있는 기회를 대폭 강화한 것이 특징이다.
국내 대학 및 대학원 재학생이나 휴학생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개인 또는 4인 이하 팀으로 지원이 가능하다. 참가자들은 지정 주제와 자유 주제 중 선택해 브랜드 캠페인 아이디어를 제안하게 된다.
수상자 혜택과 글로벌 기업의 마케팅 역량
공모전 수상자들에게는 최대 500만 원의 상금이 주어지며, 제안한 아이디어가 실제 브랜드 캠페인으로 구현될 수 있는 기회도 제공된다. 특히 대상 수상자에게는 오비맥주 모기업인 AB InBev의 글로벌 인재 채용 프로그램 GMT 서류 전형 우대 혜택까지 주어진다.
본선에 진출한 참가자들은 오비맥주 현직 마케터의 멘토링을 받을 수 있으며, 애프터 파티와 브랜드 행사 참석 기회 등 다양한 네트워킹 프로그램도 경험할 수 있다.
오비맥주 마케팅 총괄 알렉산더 람브레트 부사장은 "크리에이티브 X 챌린저스는 브랜드와 소비자 사이의 인사이트를 바탕으로 마케팅 아이디어를 발굴하고 실현해 볼 수 있는 공모전"이라며, "앞으로도 미래 크리에이티브 마케터들과 함께하는 실용적인 프로그램을 적극적으로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오비맥주의 모기업 AB 인베브는 세계 최고 권위의 마케팅 시상식 '칸 라이언즈'에서 지난 2022-2023년 2년 연속 올해의 마케터상을 수상하는 등 글로벌 마케팅 분야에서 뛰어난 역량을 인정받고 있다.
오비맥주 역시 이러한 글로벌 마케팅 전략을 기반으로 차별화된 소비자 경험을 제공하는 크리에이티브 마케팅으로 국내 주류 산업을 선도하고 있다.
'크리에이티브 X 챌린저스' 공모전에 관한 자세한 정보와 참가 신청은 오비맥주 공식 웹사이트나 공모전 공식 인스타그램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