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틀그라운드 모바일, '진격의 거인' 컬래버레이션 확장
크래프톤이 서비스하는 인기 모바일 게임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이 인기 애니메이션 '진격의 거인'과의 협업을 확장해 새로운 테마 아이템을 선보였다.
이번 컬래버레이션을 통해 게임 이용자들은 지난 5월 30일부터 오는 7월 6일까지 한정된 기간 동안 다양한 신규 콘텐츠를 경험할 수 있게 됐다.
사진 제공 = 크래프톤
이용자들은 테마 프라이즈 패스와 테마 럭키 스핀 이벤트를 통해 진격의 거인 세계관을 배틀그라운드에서 생생하게 체험할 수 있는 다양한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이번 업데이트는 지난달 추가된 진격의 거인 세계관 기반 콘텐츠에 이은 확장으로, 게임 몰입도를 한층 더 높일 것으로 기대된다.
원작 캐릭터와 거인 변신 기능 추가
이번 업데이트의 가장 큰 특징은 원작의 주요 등장인물들을 게임 내 캐릭터로 만날 수 있다는 점이다.
엘런 예거, 미카사 아커만, 아르민 알레르토, 리바이 등 인기 캐릭터들이 세트로 제공되며, 이용자들은 만화풍의 애니메이션 스타일과 현실적인 3D 스타일 중 원하는 디자인을 선택해 사용할 수 있다.
특히 주목할 만한 기능은 거인 변신 시스템이다. 특정 캐릭터 세트를 조합하면 원작의 거인으로 변신할 수 있는 기능이 활성화된다.
엘런 세트와 '진격의 거인' 세트를 함께 보유하면 '진격의 거인'으로, 아르민 세트와 '초대형 거인' 세트를 함께 보유하면 '초대형 거인'으로 변신이 가능하다.
다양한 테마 아이템으로 게임 경험 확장
컬래버레이션은 캐릭터 세트에만 국한되지 않는다. '갑옷 거인' 복장, '미니 초대형 거인' 버디 등 다양한 아이템이 추가됐으며, 원작 팬들을 위해 엘런, 미카사, 아르민, 리바이 등 주요 캐릭터들의 원작 대사를 담은 보이스 팩도 제공된다.
또한 조사병단 콘셉트의 장비 세트와 전투마, '차력 거인'과 '초대형 거인' 콘셉트의 다시아 차량 스킨 등 게임 내 다양한 요소에 진격의 거인 테마가 적용됐다.
낙하산, 총기, 근접 무기, 헬멧, 배낭, 참 등 게임 플레이에 활용되는 다양한 아이템들도 테마에 맞게 디자인되어 출시됐다.
배틀그라운드 모바일과 진격의 거인 컬래버레이션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공식 카페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