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과 디자인의 만남, 에듀윌-미리디 업무협약 체결
AI교육기업 에듀윌이 디자인 플랫폼 '미리캔버스'를 운영하는 미리디와 손을 잡았다.
에듀윌은 지난 30일 서울 구로구 본사에서 미리디와 디자인 도구 및 콘텐츠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일 밝혔다.
사진 제공 = 에듀윌
이번 협약은 에듀윌의 교육 콘텐츠 전문성과 미리디의 디자인 기술력을 결합해 수강생들에게 더욱 풍부하고 실용적인 학습 경험을 제공하기 위한 목적으로 추진됐다.
미리디는 템플릿 기반의 손쉬운 디자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국내 대표 디자인 플랫폼 기업으로, 연간 수백만 명이 이용하는 '미리캔버스'를 운영하고 있다.
이 플랫폼은 전문적인 디자인 역량이 없는 사용자도 쉽게 콘텐츠를 제작할 수 있도록 다양한 템플릿과 사용자 친화적 기능을 제공한다.
실질적 협력으로 교육 콘텐츠 강화
양사는 미리캔버스를 기반으로 한 맞춤형 교육 콘텐츠 제작, 템플릿 개발, 수강생 대상 할인 혜택 등 실질적인 콘텐츠 협력에 합의했다.
주요 협력 내용으로는 미리캔버스를 활용한 에듀윌 자체 유·무료 교육 콘텐츠 제작 및 배포, 부동산아카데미 등 특화 교육과정 전용 디자인 템플릿 개발, 디자인 도구를 활용한 시각 콘텐츠 제작 지원, IT 무료강좌 수강생 대상 미리캔버스 Pro 1개월 30% 할인권 제공 등이 포함된다.
에듀윌 허승재 COO는 "이번 협약은 수강생들에게 양질의 교육 콘텐츠를 제공하는 데 큰 시너지가 될 것"이라며, "지속적인 협력을 통해 실질적인 학습 효과를 높이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선보일 계획"이라고 밝혔다.
미리디 서민웅 마케팅총괄이사는 "에듀윌과의 업무협약을 통해 좋은 기회를 얻게 되어 기쁘다"며, "누구나 쉽게 활용할 수 있는 디자인 툴 '미리캔버스'를 통해 에듀윌의 콘텐츠가 더 많은 학습자에게 유용하게 활용되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한편, 에듀윌은 최근 AI 교육기업으로의 전환을 공식 선언하며, 인공지능을 기반으로 한 새로운 교육 및 비즈니스 생태계 구축에 나서고 있다. 이는 단순한 기술 도입을 넘어, 대한민국 전역에 AI 대중화를 촉진하고 미래 교육의 방향을 제시하겠다는 의지를 담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