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계천 뷰 맛집으로 자리잡은 BBQ 빌리지 청계광장점
BBQ 빌리지 청계광장점이 개점 1주년을 맞아 광화문과 청계천 지역의 대표적인 핫플레이스로 확고히 자리매김했다.
29일 제너시스BBQ 그룹은 청계광장점이 오픈 이후 1년간 청계천 전망을 한눈에 즐길 수 있는 '뷰 맛집'으로 큰 인기를 끌며 전년 대비 매출이 30% 상승했다고 밝혔다.
지난해 4월 문을 연 이 매장은 탁 트인 경관과 해외 휴양지를 연상케 하는 대규모 루프탑, 야외 테라스 등 쾌적한 공간 구성으로 방문객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사진 제공 = BBQ
특히 외국인 관광객들 사이에서도 입소문이 나며 개점 초기부터 많은 관심을 받았다.
청계광장점은 루프탑 이용이 활발해지는 봄과 가을 시즌에 특히 강세를 보이며 전년 대비 평균 30%의 매출 상승을 기록했다.
도심 속 휴양지 분위기를 자랑하는 루프탑의 대관률은 5월 기준으로 전년 대비 2배 증가했다.
사진 제공 = BBQ
이 매장의 또 다른 강점은 치킨뿐만 아니라 피자, 파스타, 샐러드, 플래터 등 70여 가지에 달하는 다양한 메뉴 구성이다.
이러한 폭넓은 선택지는 최근 간소화되는 회식 문화와 맞물려 직장인들 사이에서 큰 호응을 얻고 있다.
고객들이 가장 많이 찾는 메뉴로는 출시 20주년을 맞은 시그니처 메뉴 '황금올리브 치킨'이 꼽혔으며, 황양반(황금올리브 반 + 양념 반)과 양념 치킨이 그 뒤를 이었다.
BBQ 관계자는 "지난 1년간 청계광장점을 찾아 주시고 많은 성원을 보내주신 소비자 분들께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청계광장점이 광화문과 청계천을 대표하는 랜드마크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다양한 메뉴 개발과 이벤트를 진행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사진 제공 = BB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