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플러스, 중식당 맛 그대로 '홈밀 이해봉 해물짬뽕' 밀키트 출시
홈플러스가 자사 PB 간편식 라인업을 확장하며 중식 밀키트 시장 공략에 나섰다. 지난해 흥행에 성공한 '홈밀 이춘삼 쟁반짜장' 밀키트의 후속작으로 중식당 수준의 맛을 구현한 '홈밀 이해봉 해물짬뽕' 밀키트를 새롭게 선보였다.
'홈밀 이해봉 해물짬뽕'이라는 제품명은 '이것이 리얼 해물 짬뽕'의 앞 글자를 따서 만들어졌다. 이는 지난해 8월 출시 이후 누적 판매량 5만 개를 기록하며 인기를 끈 '홈밀 이춘삼 쟁반짜장' 밀키트의 작명 방식을 계승한 것이다.
사진 제공 = 홈플러스
이번 신제품은 솔방울 오징어, 새우, 홍합, 미역, 가다랑어, 바지락 등 다양한 해산물을 풍성하게 담아 불향을 입힌 것이 특징이다.
진한 감칠맛과 풍부한 해물 맛으로 중식당에서 먹는 듯한 맛을 가정에서 간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개발됐다.
급성장하는 간편식 시장과 중식 밀키트 인기
최근 간편식 시장은 단순한 편의성을 넘어 '레시피형' 밀키트로 영역이 확장되고 있다. 특히 1~2인 가구 증가와 외식 물가 상승이 맞물리면서 집에서 외식 수준의 메뉴를 간편하게 즐기려는 소비자들이 크게 늘고 있다.
통계청이 발표한 지난 2025년 4월 소비자물가지수에 따르면, 자장면과 짬뽕의 외식 물가는 전년 동월 대비 큰 폭으로 상승해 외식 서비스 평균 상승률을 웃돌았다. 이러한 상황에서 합리적인 가격으로 중식을 즐길 수 있는 밀키트 제품의 인기는 더욱 높아지고 있다.
홈플러스가 30~50대 고객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에서도 중식이 가장 선호하는 밀키트 품목으로 나타났다.
'홈밀 이춘삼 쟁반짜장'은 이미 인기 품목으로 자리잡으며 전체 밀키트 매출 상승에 기여하고 있다.
이원표 홈플러스 낙농&식재료팀 바이어는 "'이춘삼'에 이어 '이해봉'도 중식 간편식 대표주자로 키워나갈 것"이라며, "앞으로도 고객 수요에 기반한 다양한 메뉴를 선보여 외식 물가 부담을 덜어드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홈플러스는 '홈밀 이해봉 해물짬뽕' 밀키트 출시를 기념해 내달 4일까지 초특가에 판매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