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07월 04일(금)

"쿨 타임 이즈 백"... 진로, 셀퓨전씨와 손잡고 여름 한정 기획상품 3종 출시

진로, 셀퓨전씨와 여름 맞이 '쿨 타임 이즈 백' 컬래버레이션 선보여


하이트진로가 여름을 앞두고 시원한 협업을 선보인다.


하이트진로는 국내 대표 소주 브랜드 '진로'가 더모코스메틱 브랜드 '햇빛연구소 셀퓨전씨'와 컬래버레이션을 진행한다고 29일 밝혔다.


[하이트진로 사진자료] 진로 X 셀퓨전씨 협업 제품 이미지(1).jpg사진 제공 = 하이트진로


최근 6주년을 맞은 진로는 MZ세대를 겨냥해 다양한 이종 업계와의 활발한 협업을 통해 젊은 층과의 소통에 주력해 왔다. 하이트진로는 이번 협업을 통해 진로를 단순한 제품이 아닌 일상의 아이콘 브랜드로 자리매김 시키겠다는 전략을 펼치고 있다.


이번 컬래버레이션은 여름 시즌에 맞춰 진로의 '초-깔끔한' 브랜드 이미지를 강조하기 위해 최근 뷰티 업계에서 쿨링 트렌드를 주도하고 있는 셀퓨전씨와 함께 기획됐다.


셀퓨전씨의 대표 쿨링 제품 패키지에 진로의 마스코트인 두꺼비의 귀엽고 유쾌한 일러스트를 더해 소비자들의 소장 욕구를 자극할 계획이다.


'쿨 타임 이즈 백' 컬래버레이션 제품 3종 출시


협업 제품들은 '쿨 타임 이즈 백'이라는 재치 있는 메시지를 활용했으며, 쿨링패드 본품+아이스쿨러, 쿨링 썬크림+키링 파우치, 쿨링 썬패치 총 3종으로 구성됐다.


[하이트진로 사진자료] 진로 X 셀퓨전씨 협업 제품 이미지(2).jpg사진 제공 = 하이트진로


진로의 마스코트인 파란 두꺼비 캐릭터와 블루 계열의 패키지로 시원한 인상을 주는 디자인이 특징이다.


이 기획상품 3종은 29일 '무신사 뷰티'에서 첫 공개되며, 홈페이지 내 단독 쇼케이스에서 만나볼 수 있다. 또한 셀퓨전씨 온라인몰, 에이블리, 지그재그 등 다양한 온라인 채널에서도 구매할 수 있으며, 컬래버레이션을 기념하는 한정 굿즈 '두꺼비 칠링백' 증정 프로모션도 진행될 예정이다.


협업을 기념해 셀퓨전씨는 5월 말부터 서울 소재 5개 대학과 성수동 등에서 2030 소비자를 타깃으로 쿨링 라인 무빙 팝업을 연다.


초시원한 여름 나기 콘셉트로 룰렛, 뽑기게임, 제품 테스팅 등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할 계획이며, 행사 현장에서도 진로X셀퓨전씨 기획상품을 만나볼 수 있다.


하이트진로 마케팅실 오성택 전무는 "진로는 이번 협업을 통해 소주 본연의 초깔끔한 맛 콘셉트를 지속 노출하면서 젊고 트렌디한 소통을 이어갈 예정"이라며, "앞으로도 진로만의 특색 있는 마케팅을 확장해 나가, 하나의 문화 아이콘으로서 소비자들과 적극 소통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진로는 지난 2019년 출시 이후 현재까지 누적 판매 23억 병을 돌파하며 1초에 12병 이상 판매되는 등 제로슈거 소주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제로슈거 소주 부문 2년 연속 판매 1위를 기록하며 국내 대표 소주 브랜드로 자리매김했다.


뉴트로 콘셉트로 젊은 층을 집중 공략하는 동시에 트렌드를 반영한 깔끔한 목넘김과 맛으로 소비자들의 입맛을 사로잡았으며, 소주 업계 최초로 두꺼비를 활용한 캐릭터 마케팅을 도입해 인기를 끌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