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07월 04일(금)

페르노리카코리아, 제주 한라대학교서 '지속가능한 바텐딩' 특강 진행

페르노리카코리아, 제주 한라대학교에서 '지속가능한 바텐딩' 특강 진행


글로벌 주류기업 페르노리카 그룹의 한국 법인인 주식회사 페르노리카코리아가 29일 제주 한라대학교에서 '지속가능한 바텐딩' 교육 프로그램 특강을 실시한다. 


이번 특강은 제주 한라대학교 호텔 경영학과 호텔 조리학 전공 학생들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주요 관광도시인 제주도의 예비 호스피탈리티 및 식음료 산업 인재들에게 지속가능성의 개념을 전달하기 위해 마련됐다.


보도자료 이미지_페르노리카 코리아 ‘지속가능한 바텐딩’ 교육 프로그램.jpg사진 제공 = 페르노리카 코리아


페르노리카코리아는 이번 교육을 통해 지속가능한 바텐딩 실천법과 다양한 국가의 지속가능성 사례를 소개하고, 책임 있는 음주 문화의 중요성을 강조할 예정이다.


전국 대학으로 확대되는 지속가능한 바텐딩 프로그램


'지속가능한 바텐딩' 프로그램은 페르노리카코리아가 지난 2022년부터 운영해온 무료 교육 프로그램으로, 원래는 19세 이상의 바텐더 및 바 오너를 대상으로 했다.


같은 해부터는 산업 내 지속가능성 문화 확산을 위해 교육 대상을 관련 전공의 대학생까지 확대하여 전국 대학교를 대상으로 특강 프로그램도 진행하고 있다.


이 프로그램은 서울 및 주요 지방 도시의 바 산업 종사자들뿐만 아니라, 주요 대학의 호텔 경영, 컨벤션, 식음료 관련 학과 학생들을 대상으로 운영되고 있다.


이를 통해 국내 바 산업과 식음료 산업 전반에 걸쳐 지속가능성의 가치를 확산하는 데 기여하고 있다.


지난 2022년부터 현재까지 서울 세종대학교, 부산 동서대학교, 제주 한라대학교, 전주대학교 등에서 프로그램이 운영됐으며, 2024년까지 총 660여 명의 바텐더 및 대학생이 교육을 수료했다. 이번 제주 한라대학교 특강을 통해 지속가능한 바텐딩의 가치가 제주 지역의 미래 호스피탈리티 인재들에게도 전파될 것으로 기대된다.


Drink Responsibly 경고: 지나친 음주는 뇌졸중, 기억력 손상이나 치매를 유발합니다. 임신 중 음주는 기형아 출생 위험을 높입니다. 19세 이상의 법적음주허용 소비자를 위한 콘텐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