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 유통업계, 스타셰프와 손잡고 특별한 맛 선보여
대형마트와 편의점 등 유통업체들이 스타셰프와의 협업을 통해 차별화된 상품을 선보이고 있다.
업태를 가리지 않고 진행되는 이러한 협업은 소비자들에게 전문 식당 수준의 맛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제공하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사진 제공 = 이마트
이마트는 식품제조사 '한일식품'과 연희동 일식 전문식당 '카덴'의 정호영 셰프와 협업해 여름철 더위를 식혀줄 냉우동과 메밀 냉소바 시리즈를 출시했다.
'카덴 정호영 들기름 비빔우동', '카덴 정호영 냉소바', '카덴 정호영 들기름 유부냉우동'을 각각 5,480원에 판매 중이다.
이 상품들은 SSG닷컴과 이마트 에브리데이에서도 구매 가능하며, 트레이더스에서는 '카덴 정호영 들기름 비빔우동'을 대용량으로 400g 3개입에 11,480원에 판매한다.
물가 부담이 높아진 가운데, 전문 식당 수준의 일식 면요리를 1인분 3천원이 되지 않는 가격으로 즐길 수 있게 된 것이 소비자들에게 큰 매력으로 다가가고 있다. 하절기 메뉴로 개발된 카덴 우동과 소바 3종은 차갑고 간편하게 먹을 수 있는 상품들로, 들기름 비빔우동은 고소한 들기름 향이 쫄깃한 면발에 살아있으며, 냉소바는 카덴의 인기 메뉴를 간편식에 맞게 벤치마킹했다. 유부 냉우동은 무의 시원함과 레몬의 상큼함을 즐길 수 있도록 개발됐다.
편의점도 셰프 콜라보레이션 확대
이마트24도 셰프와의 콜라보 상품을 확대하고 있다.
사진 제공 = 이마트
이마트24는 퓨전 한식 셰프 오스틴강과 공동개발한 콜라보 상품 3종을 '셰프의킥' 라인업으로 오는 5월 28일 출시했다. 이번에 선보인 상품은 '갓장아찌동치미국수', '장아찌간장비빔밥', '토핑유부초밥' 등 퓨전 한식 3종으로, 오스틴강 셰프의 추천 나물과 간장 양념 등 특별한 '킥' 포인트가 활용됐다.
'갓장아찌동치미국수'는 궁채, 갓장아찌와 같은 셰프의 추천 나물과 특별한 양념 다대기, 백김치, 동치미 육수 등으로 구성됐으며, 상품 구매 시 얼음컵도 증정해 시원하게 즐길 수 있다.
'장아찌간장비빔밥'은 기존 편의점 비빔밥과 달리 자극적이지 않은 간장 양념과 갓절임, 표고장아찌, 생곤드레나물 고명 등이 특징이다.
'토핑유부초밥'은 여름철에 어울리는 톡 쏘는 맛의 타코 와사비와 계란샐러드, 크래미 등 세 가지 토핑이 메인으로 올라갔다.
검증된 효과로 셰프 협업 확대
유통업계가 셰프와의 협업을 확대하는 이유는 그 효과가 이미 검증되고 있기 때문이다.
지난해 이마트와 카덴이 협업해 선보인 '나가사키 짬뽕탕'과 '마제우동'은 2월 출시 이후 각각 4만 7천여 개, 3만 3천여 개가 판매될 만큼 큰 호응을 얻었다.
이마트24에서도 유명 셰프와 손잡고 선보인 '셰프의킥' PL 시리즈의 판매량이 눈에 띈다.
최현석 셰프의 '단호박크림뇨끼'는 조리면 카테고리 2위, 여경래 셰프의 '깐풍기&깐풍만두'는 간식/안주 카테고리 3위를 기록했다.
출시 기념 행사도 진행된다. 이마트는 오는 5월 30일부터 6월 12일까지 카덴 정호영 우동/소바 3종을 행사카드 결제 시 정상가 대비 1,500원 저렴한 3,980원으로 할인 판매한다.
이마트24는 6월 한 달간 '셰프의킥' 상품 5종을 행사카드로 결제 시 30% 할인된 금액에 구입할 수 있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카덴 냉우동과 소바를 개발한 이마트 김익중 대용식 바이어는 "제조사, 셰프와 함께 고객이 만족하면서도 시중에서 경험하지 못한 특별한 맛을 구현하기 위해 노력했다"며, "맛뿐 아니라 상온 상품으로 보관도 용이해 여름철 언제나 편리하게 즐길 수 있도록 기획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