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플릭스 애니메이션 OST, 빌보드 정상 눈앞에
넷플릭스 오리지널 애니메이션 '케이팝 데몬 헌터스'의 OST '골든'(Golden)이 빌보드 차트에서 놀라운 성과를 거두고 있습니다.
29일(한국 시각) 빌보드가 발표한 최신 차트에 따르면, 헌트릭스의 '골든'은 8월 2일 자 '핫 100' 차트에서 2위를 기록했는데요. 이는 직전 주 대비 두 계단 상승한 결과로, 애니메이션 OST 역사상 최고 순위라는 의미 있는 기록을 세웠습니다.
'케이팝 데몬 헌터스' OST
'케이팝 데몬 헌터스'는 지난달 공개된 액션 판타지 애니메이션으로, 케이팝 슈퍼스타 그룹 헌트릭스의 멤버들이 무대 뒤에서는 세상을 지키는 데몬 헌터로 활약하는 이야기를 담고 있습니다.
루미, 미라, 조이로 구성된 걸그룹 헌트릭스가 보이그룹 사자보이즈의 진짜 정체를 알게 되면서 벌어지는 흥미진진한 스토리로 전 세계적인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K팝 히트메이커가 참여한 완성도 높은 OST
'골든'은 '케이팝 데몬 헌터스'의 주인공 루미의 주제곡으로, 자신의 정체성으로 혼란을 겪던 루미가 더 이상 숨지 않고 당당히 세상 앞에 나서겠다는 메시지를 담고 있어요.
이 곡은 K팝 프로듀서계의 거장 테디를 비롯한 더블랙레이블 작가진이 참여해 완성도를 높였습니다.
넷플릭스 '케이팝 데몬 헌터스'
애니메이션 속에서도 중요한 포인트가 되는 타이틀곡 '골든'은 6월 20일 음원이 공개된 후 빌보드 차트에서 꾸준히 상승세를 보였습니다.
7월 5일 자 '핫 100' 차트에 81위로 첫 진입한 이후, 12일 자 차트에서는 58계단 상승한 23위를 기록했고, 19일 자에는 6위, 26일 자에는 4위까지 올랐습니다. 그리고 마침내 8월 2일 자 최신 차트에서는 2위라는 경이로운 성적을 달성했습니다.
'케이팝 데몬 헌터스'가 공개 6주 차에도 여전히 뜨거운 인기를 유지하고 있는 만큼, OST에 대한 관심도 계속되고 있습니다.
넷플릭스 '케이팝 데몬헌터스'
최근에는 '골든' 커버 영상이 소셜 미디어에서 대거 등장하며 화제를 모으고 있는데요. 이러한 추세라면 '골든'이 빌보드 '핫 100' 차트 1위까지 오르며 애니메이션 OST의 새로운 역사를 쓸 수 있을지 전 세계 음악 팬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습니다.
한편, '케이팝 데몬 헌터스'는 넷플릭스에서 시청할 수 있으며, '골든'은 각종 온라인 음악 스트리밍 플랫폼에서 감상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