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09월 17일(수)

배우 이혜영, 호우 피해 이웃 위해 2천만원 기부... "평온한 일상으로 돌아가길"

이혜영, 극한호우 피해 이재민 위해 2000만원 기부


방송인 이혜영 씨가 최근 계속되는 극한호우로 피해를 입은 이재민들을 위해 따뜻한 손길을 내밀었습니다.


18일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회장 송필호)에 따르면, 이혜영 씨는 호우 피해 이재민들을 돕기 위해 2000만 원의 성금을 기부했습니다.


Instagram 'leehaeyoung1730'Instagram 'leehaeyoung1730'


이혜영 씨는 "많은 비로 피해를 본 분들의 소식을 접하며 마음이 무거웠다"라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고자 함께하게 됐다"고 기부 의사를 밝혔습니다. 또한 "하루빨리 비가 그치고, 피해 지역 주민들이 평온한 일상으로 돌아가시길 진심으로 바란다"라는 응원의 메시지도 전했는데요.


재난 현장의 든든한 지원자, 이혜영의 꾸준한 나눔 활동


이번 기부는 이혜영 씨의 일회성 선행이 아닙니다. 그는 고액 기부자 모임인 '희망브리지 아너스클럽' 회원으로서, 2019년 강원 산불을 시작으로 재난이 발생할 때마다 가장 먼저 나눔에 동참해 온 대표적인 기부자입니다. 이번 기부금까지 포함하면 희망브리지에 전달한 그의 총기부액은 무려 1억 8000만원에 달합니다.


희망브리지는 국내 자연 재난 피해 구호금을 전달할 수 있는 유일한 법정구호단체로, 재난 피해자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제공하는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이혜영세월거스르는미모.jpg이혜영 / 뉴스1


희망브리지 신훈 사무총장은 "매번 재난이 닥칠 때 가장 먼저 손을 내밀어주시는 이혜영 기부자님께 깊이 감사드린다"라며 감사의 마음을 전했습니다.


신훈 사무총장은 또한 "전달해 주신 성금은 피해 주민들의 생계와 주거 복구를 위해 신속하고 투명하게 사용할 예정"이라고 덧붙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