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09월 17일(수)

홍진경, 47세에 '만학도' 된다... 건축 공부 시작한 이유

건축 토크쇼로 새롭게 돌아온 홍진경, 전현무, 박선영의 지식 탐구


국내 최초 신개념 건축 토크쇼가 MBC에서 방영됩니다. 바로 7월 22일 첫 방송을 앞둔 새 교양프로그램 '이유 있는 건축-공간 여행자'입니다.


program_16f5ec41-4ba6-4c46-8e09-38c94d15e7af.jpgMBC '이유 있는 건축-공간 여행자'


22일 첫 방송되는 '이유 있는 건축-공간 여행자'는 건축을 매개체로 역사, 문화, 경제, 예술, 과학 등 여러 분야의 이야기를 풀어내는 색다른 교양 콘텐츠를 지향하고 있습니다.


지식 탐구에 진심인 MC 전현무, 홍진경, 박선영과 함께 스타 건축가 유현준이 진행을 맡아 건축의 흥미로운 세계를 시청자들에게 소개할 예정입니다.


건축알못도 쉽게 이해할 수 있는 신선한 접근법


최근 공개된 '이유 있는 건축'의 2차 티저 영상은 '건축알못(건축을 잘 알지 못하는 사람)'들도 쉽고 재미있게 건축을 이해할 수 있는 프로그램임을 강조하며 시청자들의 기대감을 높이고 있습니다.


매 회차마다 '공간 여행자'라 불리는 게스트들과 함께 떠나는 건축 여행은 생생한 현장감을 전달하는 동시에, 건축을 통해 도시를 새롭게 바라보는 시각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132018084.1.jpgMBC '이유 있는 건축-공간 여행자'


티저 영상은 "건축 공부, 지금 시작하면 어렵겠죠?"라는 홍진경의 질문으로 시작됩니다. 홍진경은 건축 만학도의 꿈을 품게 된 모습을 보여주며 시청자들의 흥미를 자아냅니다.


영상에서는 생소한 건축가 이름과 낯선 용어, 다양한 건축물들 앞에서 당황하는 홍석천, 최강창민, 빽가, 미미의 모습이 그려지며, 이들과 같이 건축을 어려워하는 시청자들을 위해 '이유 있는 건축'이 정규 편성되었다는 소식을 전하고 있습니다.


전문가의 설명으로 달라지는 시선, 건축의 매력에 빠지다


티저 영상의 후반부에서는 '건축 일타강사'로 불리는 유현준 건축가의 설명에 출연자들의 표정이 '물음표'에서 '느낌표'로 변화하는 모습이 담겨 있습니다.


132018086.1.jpgMBC '이유 있는 건축-공간 여행자'


홍석천과 최강창민은 깨달음을 얻고 박수를 치며, 전현무는 입이 쩍 벌어질 정도로 감탄사를 연발합니다. 이러한 출연자들의 반응은 어떤 건축물과 이야기가 그들에게 이런 깨달음을 주었는지에 대한 시청자들의 호기심을 자극합니다.


'아는 만큼 보이는' 건축의 세계에 입문한 출연자들의 모습과 함께, "교양 좀 쌓으러 갑시다"라고 말하는 홍진경의 기대에 찬 목소리는 7월 22일 첫 방송을 더욱 기다리게 만들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