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09월 17일(수)

양세형, 한식 조리사 자격증 시험 도중 뜻밖의 '부정행위'로 탈락

한식 조리사 자격증 시험 2번 탈락한 양세형, 그 이유는?


방송인 양세형이 한식 조리사 자격증 시험에서 두 번이나 탈락한 사연을 털어놓았습니다.


지난 11일 방송된 KBS 2TV '신상출시 편스토랑'에서는 이상우가 특별 게스트로 양세형을 초대해 자신의 요리 실력을 검증받는 시간을 가졌는데요.


인사이트KBS 2TV '신상출시 편스토랑'


이상우는 "네가 음식도 잘하고, 맛있는 거 먹는 거 좋아하지 않냐"면서 "내가 괜찮게 하는 건지 너한테 들어보려고"라고 양세형을 초대한 이유를 설명했습니다.


양세형 역시 "나도 보면서 형 요리하는 거 먹어보고 싶다고 했는데 오늘 먹어본다"라며 반가움을 표현했어요.


비법 소스로 승부한 이상우의 삼겹살 연탄구이


이날 이상우가 준비한 메뉴는 삼겹살 연탄구이였습니다. 평범해 보이는 메뉴에 스튜디오에서는 의아한 반응이 이어졌지만, 이상우는 "소스가 중요하다. 이게 비법 소스"라며 자신만의 특별한 소스를 공개했습니다.


이를 맛본 양세형은 즉시 "액젓이지 않냐"며 까나리 액젓을 알아차렸는데요.


이상우는 "친동생이 해병댄데 거기서 백령도로 파견을 나갔는데 그 섬에서 이렇게 먹는다고 하더라"라며 20년 전 동생에게서 배운 요리법이라고 설명했습니다.


인사이트KBS 2TV '신상출시 편스토랑'


양세형은 이 요리를 맛본 후 "맛있다. 진짜 맛있다"며 호평했고, 김재중은 "세형이는 거짓말 못 한다"고 덧붙여 신뢰도를 높였습니다.


양세형은 특히 "양념 소스에 액젓만 있는 게 아니라 대여섯 가지 추가한 느낌"이라며 이상우의 요리 실력에 감탄했습니다. 이어 이상우는 두 번째 비법인 쌈장소스를 선보이며 더욱 긴장된 모습을 보였어요.


한식 조리사 자격증 시험 탈락 사연 공개


이상우는 양세형에게 "너 자격증 있지 않냐. 한식 조리사 시험 봤지 않냐"라고 물었고, 양세형은 "없다"면서 "시험 봤다가 2번 떨어졌다"고 솔직하게 답변했습니다.


인사이트KBS 2TV '신상출시 편스토랑'


이에 이상우가 "붙은 거 아니였냐"며 "2번 봤는데 왜 떨어졌냐. (요리) 잘하지 않냐"라고 궁금해했죠.


양세형은 자신의 탈락 이유에 대해 "그것도 실력인 것 같은데, 한번은 다 만들고 (요리를) 떨어뜨렸고, 한번은 만들고 100% 붙었다고 (생각)했는데 시간 여유 남아서 있다가 같은 학원 요리 아줌마 알려주다가"라며 부정행위로 인해 그 자리에서 퇴실 조치 당했다고 고백했습니다. 이 고백에 스튜디오는 웃음바다가 됐습니다.


인사이트KBS 2TV '신상출시 편스토랑'


결국 양세형은 이상우의 쌈장소스 삼겹살 연탄구이를 맛본 후 "20배 맛있다. 어디서 팔면 먹을 것 같다. 이거 먹으러 갈 것 같다"며 엄지를 들어 올리며 극찬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