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겐다즈, AI 필터로 유럽 여행 경험 선사하는 '#하겐in유럽' 챌린지 진행
프리미엄 아이스크림 브랜드 하겐다즈가 AI 이미지 생성 기술을 활용한 필터 챌린지 '#하겐in유럽'을 지난 19일부터 다음 달 8일까지 약 3주간 진행한다.
이번 캠페인은 MZ세대 사이에서 AI 이미지 생성 필터가 일상적인 콘텐츠 소비 방식으로 자리 잡는 트렌드를 반영해, 신제품 하겐다즈 유러피안 디저트 아이스크림의 감성을 디지털로 경험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
하겐다즈는 이전에 주우재와 함께 진행한 '쥬뗌므 마카롱 챌린지'를 통해 소비자들의 열렬한 반응을 이끌어낸 바 있다.
사진 제공 = 하겐다즈
지난 시즌의 뜨거운 참여 열기에 힘입어, 올해는 AI 기술을 접목한 새로운 형태의 디지털 캠페인으로 '#하겐in유럽' 챌린지를 준비했다. 이번 챌린지는 최신 트렌드를 선도하면서 동시에 브랜드 경험의 깊이를 더하는 접근이 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유럽 3개 도시를 배경으로 한 감성적 AI 필터
'#하겐in유럽' 필터는 하겐다즈가 최근 출시한 유러피안 디저트 컬렉션에 영감을 준 도시인 로마, 마드리드, 파리를 배경으로 사용자의 이미지를 감성적인 일러스트 스타일로 변환해주는 AI 기반 필터다.
각 도시의 분위기를 반영한 배경과 스타일을 통해, 유러피안 디저트 아이스크림의 콘셉트를 감각적으로 구현하며, 유럽을 여행하는 듯한 경험을 전달한다.
특히 이번 필터는 별도의 앱 다운로드 없이 모바일 웹에서 바로 이용할 수 있도록 제작돼, 접근성과 편의성을 높였다.
챌린지 참여 방법은 하겐다즈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 프로필에 기재된 링크에 접속해 필터를 적용한 이미지 혹은 변환된 영상을 다운로드한 후, 자신의 인스타그램 피드 또는 스토리에 업로드하면 된다.
이때 #하겐in유럽 해시태그와 하겐다즈 공식 계정 태그를 함께 포함하면 자동으로 응모가 완료된다.
참여자들에게는 추첨을 통해 매주 100명, 총 300명에게 하겐다즈 파인트 기프티콘이 증정될 예정이다.
하겐다즈 마케팅 담당자는 "이번 챌린지는 소비자들이 신제품 유러피안 디저트 컬렉션을 단순히 제품으로 접하는 것을 넘어, 최신 AI 필터를 통해 마치 유럽에서 하겐다즈를 즐기는 듯한 경험을 선사하고자 기획됐다"라며, "앞으로도 하겐다즈는 소비자들이 브랜드 세계관을 보다 풍부하게 경험할 수 있는 방법을 지속적으로 모색할 것"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