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07월 04일(금)

르노코리아-국민대학교, 미래 모빌리티 인재 육성 위한 MOU 체결

르노코리아-국민대학교, 미래 모빌리티 인재 육성 위한 산학협력 강화


르노코리아가 국민대학교와 손잡고 미래 모빌리티 산업을 이끌어갈 인재 육성에 나섰다. 르노코리아는 지난 5월 13일 서울 성북구 국민대학교 본부관에서 국민대학교와 산학협력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인사이트사진 제공 = 르노코리아


이번 협약은 급변하는 모빌리티 산업 환경에서 실무 역량을 갖춘 인재를 조기에 발굴하고 육성하려는 르노코리아의 전략적 방향성을 반영한 것이다.


협약의 주요 내용은 채용 연계형 인턴십, 르노코리아 연구소 견학, 산업 전문가 특강 등 실질적인 프로그램의 공동 운영을 포함한다.


이날 협약식에는 스테판 드블레즈 르노코리아 사장을 비롯한 주요 임원과 정승렬 국민대학교 총장, 자동차융합대학 교수 및 산학협력단 관계자 등이 참석했으며, 협약식 후에는 공학관 등 캠퍼스 투어도 진행됐다.


| 산학협력을 통한 미래 인재 양성의 중요성


스테판 드블레즈 르노코리아 사장은 "르노코리아는 미래 인재들과의 연결을 지속적으로 확장해 나가고 있다"며 "급변하는 산업 환경 속에서 유망한 인재 양성에 함께 힘을 보태고, 국민대학교와 르노코리아가 함께 성장할 수 있도록 모든 측면에서 아낌없는 지원을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인사이트사진 제공 = 르노코리아


르노코리아는 국내의 연구소와 생산시설을 통해 다양한 차종을 개발 및 제조하고 있으며, 최근에는 르노그룹의 글로벌 전략 아래 국내외 시장에서의 입지를 넓혀가고 있다. 


특히 디자인, 품질, 안전성 등 다양한 영역에서 글로벌 고객의 기대에 부응하는 모델을 선보이며 그룹 내 핵심 미래차 생산거점으로서 지속 가능한 성장을 이어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