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y-굿피플, '착한소비, 착한브랜드' 캠페인 위한 MOU 체결
hy가 국제구호개발 NGO 굿피플과 손을 잡았다.
hy는 지난 13일 잠원동 본사에서 굿피플과 '착한소비, 착한브랜드' 캠페인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행사에는 변경구 hy 대표이사와 김천수 굿피플 회장 등 양측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사진 제공 = hy
이번 협약의 핵심은 hy 브랜드 제품과 연계한 기부 시스템 구축이다. hy는 대표 제품 판매량에 따라 일정 금액을 굿피플에 지원하며, 이렇게 적립된 후원금은 국내외 아동 지원 사업에 활용될 예정이다.
제품별 맞춤형 사회공헌으로 의미 더해
구체적인 지원 방식을 살펴보면, hy의 연구기술력을 집약한 '윌' 브랜드 4종 판매를 통해 모인 금액은 국내 위장암 환아 지원에 사용된다. 또한 LF-7 공법으로 당류 제로를 구현한 '야쿠르트 XO' 판매 적립금은 기초영양 공급이 부족한 아프리카 아동의 치료식 구매에 쓰일 예정이다.
hy는 이번 협약을 시작으로 차별화된 기능성을 갖춘 제품 라인업을 활용해 관련 활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한다는 계획이다.
사진 제공 = hy
최근 hy는 BI를 '당신의 안부를 묻는다'는 뜻의 'how are you?'로 변경하고, 브랜드와 사회공헌 캠페인 사이의 접점을 넓히는 데 주력하고 있다.
변경구 hy 대표이사는 "굿피플과 함께 국내외 아동을 후원할 수 있는 기부 시스템을 구축하게 되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hy는 지속가능한 경영 실천에 앞장서며 다양한 사회공헌 캠페인을 지속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