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07월 04일(금)

"제네시스, 안락하고 편안한 이유 있었다"... 첨단 주행기술 6종 공개

인사이트사진 제공 = 제네시스


제네시스 브랜드가 제네시스 모델에 적용된 주요 기술의 우수성을 소개하는 브랜드 기술 홍보 영상 '테크놀로지 바이 제네시스'를 7일 유튜브와 SNS를 통해 공개했다.


이번 영상은 제네시스의 다양한 첨단 기술을 영화처럼 소개하며, 고객에게 제공하는 편안하고 안락한 이동 경험이 어떤 기술을 통해 구현되는지를 보여준다.


영상에서는 멀티 챔버 에어 서스펜션, 후륜 조향 시스템, 3.5T 48V 일렉트릭 슈퍼차저, 전자식 차동 제한 장치, 능동형 소음 제어, 스포츠 플러스 모드 등 제네시스 내연기관 차량에 탑재된 대표 기술 6종을 소개한다.


인사이트사진 제공 = 제네시스


각 기술의 작동 원리와 효과를 통해 고객이 별도의 노력 없이도 편리하고 우아한 주행을 경험할 수 있음을 강조한다.


멀티 챔버 에어 서스펜션은 상황에 맞게 승차감과 핸들링 성능을 조정하며, 방지턱이나 경사로 주행 시 차량의 높이를 조절해 안정성을 높인다.


후륜 조향 시스템은 전륜과 연동해 축간거리가 긴 차량의 회전 반경을 줄여 민첩한 주행을 가능하게 한다. 저속에서는 뒷바퀴가 앞바퀴와 반대 방향으로 틀어져 회전반경을 축소하고, 고속에서는 동일한 방향으로 조향해 선회 안정성을 높인다.


인사이트사진 제공 = 제네시스


3.5 터보 48V 일렉트릭 슈퍼차저는 기존 V6 3.5 터보 엔진에 48V 마일드 하이브리드 시스템과 전동식 슈퍼차저를 결합해 주행 성능과 연비를 개선했다. 전자식 차동 제한 장치는 좌우 바퀴의 회전 차이를 능동적으로 조절해 최적의 구동력을 제공하며, 험로에서도 쉽게 빠져나올 수 있도록 돕는다.


능동형 소음 제어는 노면 소음과 반대되는 위상의 소리를 발생시켜 실내 정숙성을 높이며, 스포츠 플러스 모드는 스포티한 주행 감각을 구현한다. 이 모드는 엔진 토크와 변속 패턴 등을 제어해 역동적인 주행을 지원하며, 액티브 사운드 디자인으로 운전의 재미를 극대화한다.


제네시스 관계자는 "제네시스는 편안함과 역동성, 그리고 감성까지 아우르는 주행 기술 개발에 끊임없이 노력하고 있다"며 "운전의 수고를 덜고 여정에 여유를 더하는 기술로 고객에게 최고의 이동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