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05월 04일(일)

하이트진로, 5월 가정의달 맞아 '특별한 날에 어울리는' 와인 6종 추천

하이트진로, 가정의 달 맞아 특별 와인 6종 추천


국내 대표 종합주류회사 하이트진로가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특별한 날에 어울리는 와인 6종을 추천했다. 


이번에 추천하는 와인은 '소비뇽 블랑 데이', '어버이날', '로즈데이' 등 각 기념일의 의미에 맞춰 엄선된 제품들이다.


인사이트사진 제공 = 하이트진로


소비뇽 블랑 데이를 기념해 추천된 와인은 뉴질랜드 말보로 지역의 '머드 하우스 소비뇽 블랑'과 프랑스 상세르 지역의 '르네상스 상세르 마지 데 까이요뜨'다. 


머드 하우스 소비뇽 블랑은 상큼한 과일과 허브 향이 특징이며, 연어파스타와 잘 어울린다. 


르네상스 상세르 마지 데 까이요뜨는 화사한 꽃향과 시트러스 계열 과실의 풍미가 복합적이며, 해산물 타르타르와 조화를 이룬다.


어버이날과 스승의 날에는 감사와 존경을 전할 수 있는 와인으로 이탈리아 토스카나 지방의 '마쩨이 필리프'와 미국 워싱턴 주 왈라왈라 지역의 '스프링밸리 빈야드 프레데릭'을 추천한다. 


마쩨이 필리프는 검은 과일 향과 나무, 담뱃잎 향이 특징이며, 붉은 육류 요리와 잘 어울린다. 


스프링밸리 빈야드 프레데릭은 딸기와 라즈베리 풍미가 압도적이며, 복합적인 맛을 자랑한다.


로즈데이와 성년의 날에는 장미를 닮은 와인으로 프랑스 남부지역의 '제라르 베르트랑 꼬뜨 로즈 뮈스카 로제'와 이탈리아 피에몬테 지역의 '바바 로제타'를 추천한다. 


제라르 베르트랑 꼬뜨 로즈 뮈스카 로제는 살구빛 꽃향과 부드러운 단맛이 특징이며, 장미 모양 병 바닥 디자인으로 특별함을 더했다. 


바바 로제타는 달콤한 딸기 향과 야생 장미 향이 매력적이며, 디저트류와 잘 어울린다.


하이트진로 유태영 상무는 "축하와 감사의 마음을 전할 일이 많은 5월 가정의 달에 추천 와인이 더욱 기억에 남을 만한 날들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