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상, 저당·저칼로리 제품으로 시장 공략 강화
대상이 최신 식품 트렌드에 발맞춰 저당·저칼로리 제품 포트폴리오를 확대하며 시장 공략에 나섰다.
헬시플레저와 저속노화 등 건강을 중시하는 소비자들의 요구에 부응하기 위해 'LOWTAG' 엠블럼을 도입했다.
사진 제공 = 대상
이 엠블럼은 당류와 칼로리 등 식약처가 정한 저·무 강조표시요건을 충족한 제품군에 부착된다.
대상은 지난 2023년 7월 전북 군산에 알룰로스 전용 공장을 설립하고 대체당 소재인 알룰로스를 자체 생산 중이다.
이 기술력을 바탕으로 한 저당·저칼로리 제품들은 국내외 시장에서 독보적인 경쟁력을 갖출 것으로 기대된다.
청정원 브랜드를 통해 'LOWTAG' 라인업을 확장하며 글로벌 시장 트렌드에 발맞추어 나갈 계획이다.
사진 제공 = 대상
특히, 대상 청정원은 고추장, 된장, 간장 등의 장류부터 음용식초류, 소스·드레싱류까지 다양한 카테고리에서 저당·저칼로리 제품군을 확대한다.
기존 제품군은 유지하면서 'LOWTAG' 라인을 새롭게 선보여 더 많은 소비자 니즈를 충족시키고, 저감식품 시장을 선도할 방침이다.
올해까지 총 20여 종의 제품 라인업을 구축할 예정이다.
새롭게 출시된 순창 '저당 현미 고추장', '저당 초고추장', '저당&저칼로리 비빔면소스'는 알룰로스를 활용해 당류 함량을 크게 낮췄다.
사진 제공 = 대
특히, '저당 현미 고추장'은 100g당 당류 함량이 약 3g으로 기존 대비 약 86% 낮아졌다.
또한, 순창 '차돌 저당 된장찌개양념'과 햇살담은 '저당 맛간장'도 각각의 특색 있는 맛과 함께 건강한 성분으로 구성되어 있다.
박종섭 대상 마케팅실장은 "건강한 라이프스타일을 추구하는 소비자들을 위해 이번 '로우태그' 라인을 선보였다"며 "앞으로 다양한 제품들을 통해 당류와 칼로리에 대한 부담 없이 더욱 맛있고 건강하게 즐기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