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05월 04일(일)

"700곳 맛집 돌며 고른 김밥"... GS25, 정다현 작가와 손잡고 '매운 잡채' 출시

인사이트사진 제공 = GS25


편의점 GS25가 김밥 큐레이터 정다현 작가 및 전국의 유명 김밥 맛집들과 협력하여 '전국 김밥 일주' 상품을 선보인다. 이 프로젝트는 전국 700여 개의 김밥 맛집을 직접 방문한 정다현 작가가 추천한 메뉴를 GS25가 상품화하는 형태로 진행된다. 첫 번째 상품은 4월 23일부터 출시되는 '롤앤롤 매운 잡채 김밥'이다.


서울 마포구에 위치한 '롤앤롤 김밥'은 정다현 작가의 저서 '전국김밥일주 2권'에서 소개된 맛집으로, 이번에 출시되는 '롤앤롤 매운 잡채 김밥'은 이곳의 대표 메뉴인 '서강김밥'을 재현했다. 매콤하고 짭짤한 풍미의 잡채를 듬뿍 담고 어묵볶음, 시금치 베이컨 무침, 당근채, 단무지, 계란구이 등을 속 재료로 넣어 식감을 살린 것이 특징이다.


정다현 작가는 "김밥에 잡채가 어울린다는 점이 독특하고 신기해서 많은 분들께 소개하고 싶었다"며 첫 상품으로 '롤앤롤 매운 잡채 김밥'을 제안한 이유를 밝혔다. 이번 프로젝트는 GS25가 생산과 판매를 맡고, 정다현 작가가 맛집 메뉴를 제안하며, 해당 김밥을 판매하는 맛집 사장이 출시될 상품의 맛과 품질을 평가하는 3자 협업으로 완성됐다.


인사이트사진 제공 = GS25


첫 협업 맛집인 '롤앤롤 김밥' 송지훈 사장은 "동생과 작게 시작한 김밥으로 GS25와 협업하게 돼서 너무 신기할 따름이다"라며, "맛보시고 마음에 드신다면 매장에도 방문해 즉석으로 말아드리는 김밥도 드셔 보셨으면 좋겠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GS25는 소비자들이 전국 유명 김밥을 가까운 매장에서 편리하게 맛볼 수 있게 하는 동시에 상품 포장에 원조 맛집의 매장명과 간단한 소개를 표기해 해당 매장이 전국적인 주목을 받을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이는 소상공인들의 브랜드 가치를 높이는 데 기여하며 지역 경제 활성화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기대된다.


GS25 문지원 MD는 "GS25 김밥은 최근 3년간 연평균 30~40%의 매출 성장률을 기록하며 큰 인기를 얻고 있다"라며 "런치플레이션 시대에 맛과 가성비를 갖춘 김밥 수요가 계속 늘고 있는 만큼, '전국 김밥 일주' 시리즈를 통해 고객과 지역 맛집 모두가 윈윈할 수 있길 기대한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