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제공 = 상하농원
상하농원이 독일 정통 방식으로 만든 수제 햄과 소시지를 새롭게 선보이며 이를 기념해 '쏘! 해피 피크닉 Day'라는 가족형 팜파티 이벤트를 오는 5월 1일부터 11일까지 운영한다. 이번 신제품은 100% 국내산 무항생제 돼지고기를 사용해 고창 천일염으로 염지하여 건강한 맛을 살렸다. 콜라겐 케이싱 대신 양장과 돈장을 사용해 부드럽고 톡 터지는 식감을 제공하며, 독일에서 습득한 제조 기술과 유럽의 정통 시즈닝을 활용해 다양한 식감과 풍미를 구현했다.
대표 제품인 ‘브랏부어스트’는 구웠을 때 식감과 풍미가 뛰어난 소시지로, 자극적이지 않고 담백한 맛이 특징이다. 이 제품은 아이부터 어른까지 누구나 즐기기 좋다. 상하농원은 신제품 출시를 맞아 테마파크 전역에서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치즈 부어스트 체험', '토핑 부어스트 체험', '카스텔라 핫도그 소시지 체험' 등 다채로운 체험과 함께 신제품을 만나볼 수 있다.
또한, 농원 텃밭에서는 '고구마 심기 체험'과 스마트팜 온실에서는 '딸기 수확 체험' 등 자연과 교감하며 건강한 먹거리가 생산되는 과정을 배울 수 있는 프로그램도 운영된다. 가족 오락회, 마술공연, 상하 피크닉 빙고 등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도 준비되어 있다.
사진 제공 = 상하농원
상하농원은 테마파크 행사와 더불어 공식 자사몰에서도 봄 나들이 프로모션을 진행 중이다. 시그니처팩 및 상하농원 상품 포함 3만원 이상 구매 시 프렌치불 피크닉 매트를 증정하며, 버라이어티팩 포함 5만원 이상 구매 시 네오플램 그릴팬을 랜덤 증정한다. 또한 브랏부어스트, 바이스부어스트 등 구매 후 상품평 작성 시 포인트 적립 이벤트도 진행된다.
상하농원 관계자는 "이번 신제품은 단순한 제품 출시가 아닌 브랜드 철학을 담아 고객이 자연 속에서 제품의 진정성을 느낄 수 있도록 했다"며 "농촌 테마파크와 정통 수제 먹거리가 결합된 차별화된 콘텐츠를 통해 고객들에게 직접 체험하고 느낄 기회를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상하농원의 수제 햄·소시지는 신세계백화점, 롯데백화점 및 쿠팡, 마켓컬리 등 주요 유통 채널에 입점을 앞두고 있으며, 제품과 연계된 체험 마케팅도 지속적으로 확대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