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05월 05일(월)

"이거 완전 럭키쿵야잖아"... 넷마블, '쿵야 레스토랑즈' 카카오 이모티콘 7탄 출시

넷마블, 쿵야 레스토랑즈 이모티콘 7탄 출시


넷마블의 콘텐츠 마케팅 자회사 엠엔비가 '쿵야 레스토랑즈' 카카오 이모티콘 7탄 '이거 완전 럭키쿵야잖아'를 출시했다. 


이번 이모티콘은 일상 속에서 행복을 찾는 쿵야 레스토랑 최고 주방장 양파쿵야의 모습을 담고 있다. 직장인과 학생 등 다양한 사람들이 공감할 수 있는 요소를 유쾌하게 연출한 것이 특징이다. 


인사이트사진 제공 = 넷마블


총 32종으로 구성된 이 이모티콘은 카카오 이모티콘 샵에서 구매 가능하다.


엠엔비는 이번 출시를 기념해 특별 이벤트도 진행한다. 오는 23일까지 쿵야 레스토랑즈 공식 인스타그램에서 이모티콘을 사용하고 싶은 상황을 댓글로 남기면 추첨을 통해 총 20명에게 쿵야 레스토랑즈 마우스 패드를 증정한다. 


이러한 이벤트는 팬들과의 소통을 강화하고 브랜드에 대한 관심을 높이는 데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


'쿵야 레스토랑즈'는 엠엔비가 전개하는 IP로, '쿵야'의 스핀오프 브랜드다. 지난 2022년을 배경으로 한 쿵야들의 이야기를 인스타그램을 통해 선보이며 현재 팔로워 16만 명을 기록 중이다. 


특히 MZ세대 사이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으며, 이는 독특한 캐릭터와 스토리텔링 덕분이다.


엠엔비는 넷마블의 콘텐츠 마케팅 자회사로서 소비자, 브랜드, 미디어에 대한 트렌드 센싱을 바탕으로 최적화된 통합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솔루션을 제공한다. 


최근에는 비게임 서비스에 게임 요소를 적용해 소비자 만족도와 경험을 높이는 게이미피케이션 기법을 활용한 마케팅 컨설팅 서비스를 확대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