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레이더 조 미니 토트백, 부활절 시즌 폭발적 인기
미국 전역에 560개 매장을 보유한 식료품 체인 트레이더 조가 부활절 시즌을 맞아 출시한 미니 캔버스 토트백이 폭발적인 인기를 끌고 있다.
이 가방은 2.99달러(약 4300원)에 판매되며, 폭발적인 수요로 인해 온라인 리셀 시장에 개당 최대 1699달러(약 248만원)의 가격으로 올라온 것이 확인됐다.
 트레이더조의 미니 캔버스 토트백. 엑스(X·옛 트위터) 캡처
트레이더조의 미니 캔버스 토트백. 엑스(X·옛 트위터) 캡처
9일(현지 시간) USA투데이와 Times Now 등 현지 언론에 따르면, 이달 초부터 트레이더 조 전국 매장에서는 미니 캔버스 토트백이 파랑, 분홍, 보라, 초록의 네 가지 색상으로 출시됐다.
이는 기간 한정 상품으로, 소비자들의 관심을 끌며 빠르게 매진되고 있다.
틱톡과 엑스(X·옛 트위터) 등 소셜 미디어 플랫폼에서 입소문을 타면서 매장 앞에는 이 가방을 사기 위해 줄을 서는 사람들의 사진과 영상이 잇따라 올라왔다. 일부 매장은 판매 시작 몇 시간 만에 매진되는 상황도 벌어졌다.
 엑스(X·옛 트위터)·틱톡 캡처
엑스(X·옛 트위터)·틱톡 캡처
높은 인기에 힘입어 이 가방은 온라인상에서 프리미엄 가격으로 재판매되고 있다.
4개 세트에 200달러(약 29만원)부터 많게는 500달러(약 72만원), 개당 최대 280달러(약 40만원)에 팔리기도 했다.
한 리셀 시장에는 분홍 토트는 무려 1699달러(보라 1600달러, 파랑 1400달러, 초록 1100달러)의 최고가로 올라오기도 했다.
이러한 상황에 대해 트레이더 조 측은 "우리의 승인 없이 품질을 중시하는 공급망의 통제 밖에서 이뤄졌다"며 "제품 재판매를 묵인하거나 지지하지 않으며 이를 막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밝혔다.
지난해에도 트레이더 조의 미니 토트백은 큰 인기를 끌었다. 당시 직원들이 구매 가능한 가방의 개수를 제한해야 할 정도로 수요가 높았다. 올해 역시 비슷한 상황이 반복되면서 소비자들의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