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레이더 조 미니 토트백, 부활절 시즌 폭발적 인기
미국 전역에 560개 매장을 보유한 식료품 체인 트레이더 조가 부활절 시즌을 맞아 출시한 미니 캔버스 토트백이 폭발적인 인기를 끌고 있다.
이 가방은 2.99달러(약 4300원)에 판매되며, 폭발적인 수요로 인해 온라인 리셀 시장에 개당 최대 1699달러(약 248만원)의 가격으로 올라온 것이 확인됐다.
트레이더조의 미니 캔버스 토트백. 엑스(X·옛 트위터) 캡처
9일(현지 시간) USA투데이와 Times Now 등 현지 언론에 따르면, 이달 초부터 트레이더 조 전국 매장에서는 미니 캔버스 토트백이 파랑, 분홍, 보라, 초록의 네 가지 색상으로 출시됐다.
이는 기간 한정 상품으로, 소비자들의 관심을 끌며 빠르게 매진되고 있다.
틱톡과 엑스(X·옛 트위터) 등 소셜 미디어 플랫폼에서 입소문을 타면서 매장 앞에는 이 가방을 사기 위해 줄을 서는 사람들의 사진과 영상이 잇따라 올라왔다. 일부 매장은 판매 시작 몇 시간 만에 매진되는 상황도 벌어졌다.
엑스(X·옛 트위터)·틱톡 캡처
높은 인기에 힘입어 이 가방은 온라인상에서 프리미엄 가격으로 재판매되고 있다.
4개 세트에 200달러(약 29만원)부터 많게는 500달러(약 72만원), 개당 최대 280달러(약 40만원)에 팔리기도 했다.
한 리셀 시장에는 분홍 토트는 무려 1699달러(보라 1600달러, 파랑 1400달러, 초록 1100달러)의 최고가로 올라오기도 했다.
이러한 상황에 대해 트레이더 조 측은 "우리의 승인 없이 품질을 중시하는 공급망의 통제 밖에서 이뤄졌다"며 "제품 재판매를 묵인하거나 지지하지 않으며 이를 막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밝혔다.
지난해에도 트레이더 조의 미니 토트백은 큰 인기를 끌었다. 당시 직원들이 구매 가능한 가방의 개수를 제한해야 할 정도로 수요가 높았다. 올해 역시 비슷한 상황이 반복되면서 소비자들의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