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팡플레이, U17 대한민국 축구 대표팀 아시안컵 생중계
쿠팡플레이가 23년 만에 아시아 정상 탈환을 노리는 17세 이하 대한민국 축구 대표팀의 모든 경기를 생중계한다.
오는 4일부터 20일까지 사우디아라비아에서 열리는 '2025 AFC U17 아시안컵'에서 대한민국의 경기를 실시간으로 선보인다. 조별리그 C조에 속한 대한민국은 인도네시아, 아프가니스탄, 예멘과 차례로 맞붙는다.
사진제공= 쿠팡플레이
대한민국은 지난 1986년과 2002년에 두 차례 우승을 차지했으며, 직전 대회에서는 일본에 패해 준우승에 머물렀다.
프리미어리그 토트넘 입단 후 QPR에 임대 중인 양민혁과 브라이튼에 입단한 윤도영이 당시 주역이었다. 이번 대회에서는 새로운 유망주들의 발굴이 기대된다.
백기태 감독이 이끄는 U17 대표팀은 대부분 K리그 유스팀 소속 선수들로 구성됐다.
지난해 아시안컵 예선부터 활약한 주장 구현민, 김예건, 김지성 등이 핵심 선수로 나선다. 양민혁과 윤도영처럼 세계 무대로 도약할 재능들이 이번 대회를 통해 발굴될 전망이다.
사진제공= 쿠팡플레이
쿠팡플레이는 임형철⋅황덕연 해설위원, 김용남 캐스터와 함께 한국 축구 새싹들의 도전을 생생하게 전달한다.
두 해설위원은 젊은 감각과 전문성을 바탕으로 차세대 유망주들의 플레이를 깊이 있게 분석하며 경기를 보는 재미를 더할 예정이다.
황덕연 해설위원은 "'유스 전문가' 백기태 감독이 세계 무대를 정조준하는 첫 걸음이다"라며 기대감을 전했다.
임형철 해설위원은 "중원 트리오 '박병찬-김예건-김지성'의 활약이 기대되며, 고교 축구부 소속 공격수 김은성이 다크호스"라고 말했다.
한편, 쿠팡플레이는 AFC 주관 모든 연령별 아시안컵 경기 중계를 비롯해 이번 U17 아시안컵 대한민국 대표팀의 경기를 생중계와 다시 보기, 하이라이트로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