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제공 = 롯데마트
롯데마트가 대규모 할인 행사인 '땡큐절'을 통해 고객의 장바구니 부담을 줄이고 있다. 지난 3월 27일부터 시작된 1주차 행사에서 롯데마트는 반값 할인 상품을 전년 대비 50% 늘려 제공하며, 한우와 활 대게 등 인기 먹거리를 중심으로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20% 이상 증가했다. 특히 한우 매출은 두 배 이상 상승하며 소비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이에 힘입어 롯데마트는 4월 3일부터 9일까지 '땡큐절' 2주차 행사를 진행한다. 이번 행사에서는 전복, 사과, 소고기 등 고객 수요가 높은 상품에 대해 파격적인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롯데마트는 사전계약을 통해 대량으로 준비한 '한 판 전복'을 기존 가격의 반값에 판매하며, 이는 최근 1년간 가장 저렴한 가격이다. 또한 제주갈치와 생연어 등 다양한 신선 식품도 할인가에 선보인다.
사진 제공 = 롯데마트
사과의 경우, 맛과 영양은 그대로 유지하면서 외형이 고르지 못한 '농가돕기 사과'를 기존보다 30% 이상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미국산 소고기 전품목에도 반값 혜택이 적용되며, 척아이롤과 부채살을 각각 저렴한 가격에 제공한다. 이 가격은 올해 들어 가장 낮은 수준이다.
또한 롯데마트는 다양한 프로모션을 통해 소비자 물가를 낮추고자 한다. 냉동 물만두와 군만두, 프로쉬 식기세척기 세제 등은 행사 카드 결제 시 50% 할인 혜택이 주어진다. 아이스티와 하겐다즈 제품에는 1+1 프로모션이 적용되며, 냉동 핫도그와 섬유탈취제 용기는 특정 기간 동안 동일한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사진 제공 = 롯데마트
나들이족을 위한 초밥과 닭강정도 엘포인트 회원 대상으로 반값에 제공된다. 롯데마트는 땡큐절 기간 동안 '롯또 쿠폰' 행사를 함께 진행해 추가적인 고객 혜택을 마련했다. 매일 오전 특정 시간대에 일정 금액 이상 구매 시 할인 쿠폰이 증정되며, 온라인몰 포함 세 채널에서 구매한 고객 중 추첨을 통해 스노우플랜 포인트를 지급한다.
강혜원 롯데마트·슈퍼 마케팅부문장은 "땡큐절 행사는 고객들이 신선 및 가공 식품의 압도적인 가격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준비했다"며 "많은 고객들이 장보기를 즐길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