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제공 = 도이치아우토
도이치아우토가 한국여자프로골프 투어에서 활약 중인 박결 프로와 2년 연속 파트너십을 이어간다. 지난해 '포르쉐 타이칸'을 후원한 데 이어 올해는 '포르쉐 마칸 4 일렉트릭'을 지원하며 변함없는 협력을 약속했다.
이번에 박결 프로에게 후원하는 '포르쉐 마칸 4 일렉트릭'은 포르쉐 최초의 순수 전기 SUV로, 런치 컨트롤 작동 시 408마력의 오버부스트 출력을 자랑한다. 최대 토크는 66.3kg·m이며, 정지 상태에서 시속 100㎞까지 걸리는 시간은 5.2초에 불과하다. 최고 시속은 220㎞, 주행 가능 거리는 454㎞로 뛰어난 성능을 보인다. 기존 내연 기관 모델 대비 스포티해진 외관과 넉넉한 실내 공간도 특징이다. 전동화 플랫폼 덕분에 트렁크 용량은 540L까지 확장됐고, 시트 포지션도 조정되어 더욱 편안한 승차감을 제공한다.
사진 제공 = 도이치아우토
지난 20일 포르쉐 센터 수원에서 열린 협약식에서 도이치아우토는 수원, 광주, 창원, 제주 지역에서 포르쉐 판매 및 서비스를 담당하고 있다고 밝혔다. 특히 올해 상반기에는 청정환경 도시 제주에 최신 포르쉐 CI를 반영한 새로운 '포르쉐 센터 제주'를 오픈할 예정이다.
도이치아우토는 전동화 시대에도 스포츠카의 본질을 유지하는 포르쉐 마칸 4 일렉트릭이 KLPGA 투어에서 주목받는 박결 프로와 잘 어울린다고 평가했다. 박결 프로는 KLPGA 투어 입회 이후 꾸준히 활약하며 높은 페어웨이 적중률과 패션 감각으로 팬층을 확보하고 있다. 지난 2024년에는 K-10 클럽에 이름을 올리며 그 실력을 인정받았다.
도이치아우토 배현석 대표는 "마칸 일렉트릭 모델의 역동적 이미지와 잘 어울리는 박결 프로와 인연을 이어가게 되어 기쁘다"며 "KLPGA 투어 최고의 인기를 자랑하는 박결 프로와 함께 마칸 4 일렉트릭의 강력한 퍼포먼스를 널리 알리고 다양한 이벤트를 마련할 것"이라고 말했다.
사진 제공 = 도이치아우토
박결 프로는 "지난해 도이치아우토의 후원으로 좋은 성과를 냈다"며 "올해도 포르쉐와 함께 강력한 퍼포먼스를 보여드릴 수 있는 시즌을 만들겠다"고 다짐했다.
박결 프로는 이번 시즌 KLPGA 투어 대회 출전을 위해 전국을 누빌 예정이다. 또한, 도이치아우토는 박결 프로와 함께 원포인트레슨, 포르쉐 골프컵 등 다양한 골프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브랜드 경험을 강화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