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05월 05일(월)

남양유업, 새학기 맞아 대학생 응원 이벤트... '초코에몽 간식어택' 진행한다

인사이트사진 제공 =남양유업'


남양유업이 3월 새 학기를 맞아 대학생 새내기를 응원하기 위해 '전국민 간식어택'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내달 2일까지 진행되며, 남양유업의 대표 제품인 '초코에몽'을 증정한다.


이 이벤트는 남양유업이 올해 처음 선보인 월 정기 이벤트로, 아기부터 어른까지 전 세대가 다양한 제품을 체험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


지난 2월에는 '프렌치카페 카페믹스 스테비아'와 '프렌치카페 로스터리'를 증정하는 이벤트를 각각 진행한 바 있다. 이번 이벤트는 대학 전공학과, 학생회, 동아리 등 공식 단체 계정 또는 개인 계정을 통해 참여할 수 있다.


참여 방법은 남양유업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을 팔로우한 후, 단체 계정으로는 초코에몽이 필요한 이유와 응원 메시지를, 개인 계정일 경우 새내기에게 꼭 필요한 캠퍼스 꿀팁이나 선배로서 들려주는 노하우를 작성하면 된다.


이후 추첨을 통해 당첨된 10개 팀에 초코에몽 각 4박스, 개인은 총 10명을 선정해 각 1박스를 증정할 예정이다.


인사이트사진 제공 = 남양유업


초코에몽은 주 소비층이 대학생으로, 남양유업은 새 학기를 시작하는 새내기들이 기분 좋은 당 충전을 하며 학기를 보다 힘차게 출발할 수 있도록 초코에몽을 선정했다는 설명이다.


지난 2011년 출시된 초코에몽은 초콜릿 가공유로 올해 2월 기준 누적 판매량 약 4억 9천만 개를 돌파하며 꾸준히 사랑받고 있다.


도라에몽 캐릭터를 담은 친숙한 이미지가 특징이며, 지난해 초코에몽을 활용한 아이스크림 3종을 선보이는 등 새로운 맛 조합에 관심 높은 MZ세대에서 특히 주목받고 있다.


남양유업 관계자는 "3월 새 학기를 맞아 설렘 가득한 새내기들이 초코에몽으로 달콤하게 당 충전하며 힘차게 출발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제품을 활용해 여러 세대층의 소비자와 소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남양유업은 최근 경영권 변경 이후 새로운 출발을 알렸다. 최대주주가 한앤컴퍼니로 변경된 후, 정기 주주총회를 통해 신규 이사회를 구성하며 경영 정상화와 지속 성장의 기반을 다졌다.


우유, 분유, 발효유, 가공유, 차, 단백질 등 다양한 주력 제품을 통해 시장 내 선도적 지위를 유지하고 있으며, 뇌전증 및 선천성 대사질환 환아를 위한 특수분유 생산·보급 등 사회적 책임 활동도 지속하고 있다. 


이러한 노력의 결과로 남양유업은 지난 2024년 연결기준 당기순이익이 6년 만에 흑자 전환되며 경영 안정화와 지속 성장의 기반을 다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