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08월 21일(목)

김동현과 전쟁터서 만나면 무조건 이긴다며 'UDT' 자부심 드러낸 이근 대위 (영상)

인사이트YouTube '키즐 kizzle'


[인사이트] 정현태 기자 = 유튜브 예능 '가짜사나이'로 인기를 끈 이근 전 해군 특수전전단(UDT/SEAL) 대위가 전쟁터에서만큼은 김동현을 싸움으로 이길 수 있다며 자신감을 드러냈다.


지난 23일 유튜브 채널 '키즐 kizzle'에는 이근 전 대위가 어린 아이들과 만나 이야기를 나누는 영상이 올라왔다.


이날 아이들은 이근을 보고 진짜 군인처럼 생겼다며 신기하다는 반응을 보였다. 


이후 군인이 하는 일에 관해 알려 주던 이근은 한 아이에게 뜻밖의 질문을 받았다.


인사이트


인사이트YouTube '키즐 kizzle'


싸움을 잘하냐는 아이의 질문에 이근이 그렇다고 답하자, 아이는 "김동현이랑 (이근) 대위님 싸우면 누가 이겨요?"라고 물으며 궁금한 표정을 지었다.


이근은 "누가 이길 것 같아요?"라고 물었고 아이는 해맑게 "김동현?"이라고 답했다.


이에 이근은 너털웃음을 지으며 "근데 저는 군인이었기 때문에 전쟁터에서는 제가 이겨요"라며 자신감을 드러냈다.


이근은 "(저는) 전쟁터에서 싸우기 위해서 훈련한 사람이고, 그분(김동현)은 격투기라는 스포츠를 위해서 훈련한 사람이기 때문에 다르죠"라고 덧붙였다.


인사이트Instagram 'rokseal'


인사이트뉴스1


최근 연예인 싸움 순위에 많은 관심을 드러낸 누리꾼들은 "무기 하나도 없이 싸우면 김동현이 이기지 않나?", "이근의 실전 전투 경험은 무시할 수 없지"라며 각양각색의 반응을 보였다.


몇몇 누리꾼들은 "제2의 '강철부대'네. UDT 대 해병대"라며 UDT 출신 이근과 해병대 출신 김동현의 대결에 흥미진진해 하는 모습을 보였다.


한편 이근은 '가짜사나이' 이후 다양한 방송 활동과 함께 유튜브 채널 '이근대위 ROKSEAL'을 운영하고 있다.


현재 유튜브 채널 '이근대위 ROKSEAL'은 약 71만 명의 구독자를 보유하고 있다.


인사이트YouTube '키즐 kizzle'


YouTube '키즐 kizz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