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Tube '지편한세상 [Jeeseokjin World]'
[인사이트] 이소정 기자 = 지석진이 주식 멘탈을 관리하는 꿀팁을 공개했다.
지난 10일 지석진은 자신이 운영하는 유튜브 채널 '지편한세상 [Jeeseokjin World]'을 통해 의뢰인으로부터 주식 하한가 칠 때 어떻게 극복하면 되는지 질문을 받았다.
지석진은 의뢰인에게 멘탈적인 부분을 말하는 건지 물었고, 이에 의뢰인은 기술적인 부분도 괜찮다고 답했다.
그는 의뢰인에게 "멘탈적으로 극복할 수 있는 방법은 거의 없다고 보면 된다"면서도 "내가 매도해라, 매도하지 말란 얘긴 못해요. 다만 그럴 때 멘탈 잡는 방법 알려드릴게요"라고 자신만의 극복 꿀팁을 공개했다.
YouTube '지편한세상 [Jeeseokjin World]'
지석진이 공개한 주식 하한가 극복 비법은 바로 유튜브를 통해 크게 망한 사람 이야기를 듣는 것. 그는 이같은 방법이 분명히 위로된다는 말을 덧붙였다.
이를 들은 의뢰인은 웃음을 터뜨리며 "네. 이 정도로 마무리하겠습니다"라고 말했다.
마지막으로 지석진은 "그래요. 제레미 씨 화이팅하시고 힘내세요"라며 의뢰인을 향한 위로와 응원의 메시지를 전했다.
누리꾼은 "짧고 굵다", "더 망한 사람이라면 지석진 씨 영상을 보라는 뜻이죠?!" 등의 다양한 반응을 보였다.
한편, 지난 3월 SBS '런닝맨'에 출연한 지석진은 런닝 모의 주식 투자 대회 2탄에서 꼴등을 해 6주 연속 벌칙을 받았다.
YouTube '지편한세상 [Jeeseokjin World]'
기사와 관련 없는 자료 사진 / gettyimagesBan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