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프리카TV
[인사이트] 박상우 기자 = 건강상의 문제로 방송을 중단했던 아프리카TV BJ 덕자전성시대(덕자)가 복귀했다.
화사한 금발 머리로 나타난 덕자는 밝은 모습으로 시청자들에게 근황을 전했다.
지난 22일 덕자는 아프리카TV 생방송을 켜고 시청자들과 소통하는 방송을 진행했다.
이날 덕자는 근황을 전하면서 이런저런 이야기를 나눴다. 유난히 달라진 점이 있다면 달라진 머리색이었다.
아프리카TV
시청자들은 덕자의 달라진 머리색을 주목하고 예뻐졌다는 칭찬의 채팅을 올리기 시작했다.
덕자는 "백발로 하려고 했지만 너무 아파서 멈췄다"라며 금발 머리를 자랑했다.
시청자들은 오랜만에 보는 모습에 반가운 듯 별풍선을 선물하며 하고싶었던 말을 전하기도 했다.
덕자는 "뚝배기(머리)가 아팠던 것이라 몸은 멀쩡하다"라며 유쾌하게 받아들이기도 했다.
YouTube '덕자전성시대'
앞서 덕자는 지난달 28일 유튜브 채널을 통해 건강 이상 증상을 호소했다.
영상에서 덕자는 "정신과 갔었는데 강박불안 그런 거라더라. 불안하면 그렇게 되는 건데 공황장애 같은 건 아니고 운전을 하면 갑자기 사고가 날 거 같고 내가 폭주할 거 같고"라며 "방송을 키면 내가 막 갑자기 미쳐서 날뛸 거 같고 방송 키는 게 두려웠다"라고 털어놨다.
그러면서 "덕자는 "저도 처음 겪어보는 느낌이다. 어젯밤에는 발작은 아니고 죽을 뻔했다"라며 "스트레스가 엄청 많은데 그걸 풀 때가 없어서 그러는 거라더라. 무서워서 방송 키면 사고 칠 거 같고 모르겠다"라고 방송을 켜지 못한 이유를 설명했다.
이어 덕자는 '번아웃 중후군'을 언급하며 방송하는 게 부담스럽다는 속마음을 공개하고 휴식에 들어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