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09월 17일(수)

'뉴진스님' 윤성호, 조용히 한국 떠나 여기로… 1년 간 돌아오지 않는다

'뉴진스님' 윤성호, 세부 어학연수 떠나 1년간 한국과 왕래 예정


코미디언 윤성호가 영어 실력 향상을 위해 필리핀 세부로 어학연수를 떠났습니다.


지난 7일 윤성호는 자신의 유튜브 채널 '뉴성호 bbakoo'에 '세부에서 자취하기로 결심한 결정적인 이유'라는 제목의 영상을 공개했는데요. 이 영상에서 그는 인천국제공항에서 출국 전 셀프 캠을 통해 세부행 비행기에 탑승한다고 밝혔습니다.


YouTube '뉴성호 bbakoo'


윤성호는 영상에서 "사람들을 만나다보면 영어가 진짜 필요하다는 걸 느낀다"며 어학연수를 결심한 이유를 설명했습니다. 그는 "1년간 세부와 한국을 왔다 갔다 할 계획이다. 한국에 일이 있기 때문"이라고 향후 계획도 함께 공유했습니다. 최근 '뉴진스님' 캐릭터로 인기를 얻고 있는 그가 글로벌 소통 능력까지 갖추기 위한 도전에 나선 것입니다.


현지 어학원 시설과 생활 환경에 만족감 표현


영상은 윤성호가 현지 관계자의 안내를 받아 어학원에 도착하는 모습을 담고 있습니다.


1인실 숙소를 처음 본 그는 "혼자 살기 딱 좋다. 한국 오피스텔 같은 느낌도 든다. 이 정도면 훌륭하다"며 만족감을 표현했습니다.


다음날 아침, 식당을 찾은 윤성호는 다양한 메뉴 구성에 놀라움을 감추지 못했습니다. 그는 호텔 조식 수준의 식사에 감탄하며 현지 생활에 대한 기대감을 드러냈습니다.


YouTube '뉴성호 bbakoo'


이후 한국인 관리 매니저와 함께 영어 레벨 테스트를 받고, 캠퍼스 투어에 나섰는데요. 특히 수영장 시설에 큰 관심을 보였습니다.


매니저는 "정화 시스템을 자동으로 운영하고 있어 물이 정말 깨끗하다"며 "관리가 정말 잘 돼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윤성호는 영상을 통해 "앞으로 열심히 영어 공부를 해서 전 세계에 대한민국을 알릴 것"이라는 포부도 밝혔습니다.


2001년 KBS 21기 공채 코미디언으로 데뷔한 윤성호는 최근 '뉴진스님'이라는 부캐릭터로 제2의 전성기를 맞이하며 활발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