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09월 17일(수)

안유진, '지락실3' 떠나 아이브로... 본업 복귀 종영 소감

안유진, '뿅뿅 지구오락실3'에서 빛난 예능감으로 시청자 사로잡아


아이브(IVE) 멤버 안유진이 최근 종영한 tvN 예능 프로그램 '뿅뿅 지구오락실3'(이하 '지락실3')에 대한 종영 소감을 전했습니다.


사진 제공  = 스타쉽엔터테인먼트


지난 4월 25일 첫 방송을 시작해 7월 4일 최종회로 막을 내린 '지락실3'에서 안유진은 시즌을 거듭할수록 성장한 예능 실력을 유감없이 발휘했는데요.


'지락실' 막내로서 이번 시즌에서도 레전드 장면을 만들어내며 '확신의 예능돌'로서의 입지를 단단히 다졌습니다.


안유진의 '예능 스펀지' 면모, 명장면 제조기로 활약


안유진은 방송 내내 주변 상황을 빠르게 파악하고 이를 자신만의 방식으로 재해석하는 '예능 스펀지' 같은 면모를 보여주었습니다.


특히 아부다비 카페 장면에서 이은지의 "여기에 독을 탔어" 상황극에 과장된 표정으로 죽는 척 연기한 모습은 방송 직후 SNS에서 폭발적인 반응을 얻으며 '지락실3'의 대표 명장면으로 자리잡았습니다.


또한 이은지의 양희은 성대모사를 능청스럽게 이어받아 높은 싱크로율의 성대모사를 선보인 장면도 화제가 되었는데요. 이를 지켜본 나영석 PD는 "와, 잘한다 이제"라며 감탄을 표했고, 함께한 출연진들도 흐뭇한 반응을 보였습니다.


tvN '지구오락실3'


안유진은 선배들의 예능 노하우를 빠르게 흡수하고 자신만의 스타일로 재구성하는 능력으로 프로그램의 웃음을 책임졌습니다.


아이돌 자아 내려놓은 진정성 있는 모습으로 호응 얻어


안유진은 아이돌이라는 이미지에 얽매이지 않고 몸을 사리지 않는 진정성 있는 태도로 시청자들의 마음을 사로잡았습니다.


초등학교 졸업 사진이 공개되었을 때 잠시 당황했지만, 곧 포즈와 좌우명을 따라 하며 상황을 유쾌하게 넘겼습니다. 또한 얼굴에 꼭 맞는 토끼 수모를 쓰고 물개 연기를 자청하거나 제작진에게 자진 입수를 제안하는 등 적극적인 모습을 보여주었는데요.


나영석 PD는 유튜브 채널 '채널십오야'를 통해 "이번 촬영에서 유진이 다 좋았어. 어떻게 그렇게 아이돌 자아를 다 꺼놓을 수 있는 거야?"라고 극찬하기도 했습니다.


tvN '지구오락실3'


이처럼 안유진의 꾸밈없는 모습은 시청자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습니다.


추리력과 순발력 겸비한 '안유지니어스' 활약


'안유지니어스'라는 별명에 걸맞게 안유진은 뛰어난 추리력과 순발력을 발휘했습니다.


스마트폰 이미지 검색을 활용해 단서를 추적하고 수수께끼를 풀어내며 토롱이·철용이 검거 임무의 핵심 인물로 활약했는데요. 특히 토롱이의 밀항 위치를 파악하고 극적으로 그를 붙잡으며 임무를 완수해 검거 미션의 1등 공신으로 등극했습니다.


최종회에서도 안유진의 활약은 계속되었습니다.


해외 촬영 후 서울에서 지락이들과 재회한 그는 한껏 꾸민 '아이돌 모드'로 등장해 이목을 집중시켰습니다.


tvN '지구오락실3'


"열심히 모니터링해 보니 이쯤에서 한 번쯤은 조용하고 예쁜 제 모습도 담아야 하지 않을까 싶었다"라며 도도한 말투로 콘셉트를 유지하려 했지만, 이어진 기념품배 컬링 대결에서는 유쾌한 에너지로 현장을 밝게 만들었습니다.


안유진, "평생 잊지 못할 소중한 추억" 종영 소감 전해


안유진은 소속사 스타쉽엔터테인먼트를 통해 종영 소감을 전했습니다.


"이번 시즌 역시 하루하루가 정말 즐거웠고, 언니들과 매 순간을 웃고 떠들면서 평생 잊지 못할 소중한 추억을 만든 것 같다"며 "시청자분들께서도 저희가 느꼈던 즐거움을 함께 느끼셨기를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이어 "무엇보다도 함께해준 언니들, 저희를 위해 늘 애써주신 '지구오락실' 제작진분들, 변함없이 응원해 주신 팬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감사 인사를 전했습니다. 또한 "곧 본업으로 돌아가 아이브 안유진으로 다시 인사드릴 수 있을 것 같다. 열심히 준비하고 있으니 많은 기대 부탁드린다"라고 덧붙였습니다.



'뿅뿅 지구오락실1'에서 '예능 원석'으로 주목받았던 안유진은 시즌3에 이르러 완전히 무르익은 예능감과 진심 어린 태도로 '믿고 보는 MZ 예능돌'로 확실히 자리매김했습니다.


타고난 예능 센스와 순발력, 그리고 웃음을 위한 열정까지 고루 갖춘 안유진의 앞으로의 행보가 기대됩니다.


한편, 안유진이 속한 아이브는 오는 12일(현지 시간) 독일 베를린에서 열리는 초대형 글로벌 음악 축제 '롤라팔루자 베를린(Lollapalooza Berlin)'에 헤드라이너로 출연할 예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