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09월 17일(수)

'PTSD' 호소하며 활동 중단했던 피프티 키나, 컴백... "13일 대만 페스티벌서 만나요"

피프티피프티 키나, 건강 회복 후 활동 재개 선언


그룹 피프티피프티의 멤버 키나가 건강 회복 후 본격적인 활동 재개에 나선다.


지난 7일 소속사 어트랙트는 공식 SNS를 통해 키나의 활동 복귀 소식을 알렸다. 소속사는 그동안 회복에 전념해 온 키나가 점진적으로 활동을 재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피프티피프티 키나 / 뉴스1


키나의 첫 복귀 일정은 오는 13일 대만에서 개최되는 'S2O 타이완' 페스티벌이다.


7월 12일과 13일 양일간 진행되는 이 행사는 세계적인 규모의 워터 뮤직 페스티벌로, 피프티피프티는 둘째 날 무대에 오를 예정이다.


오랜 기간 완전체 무대를 보지 못했던 팬들의 기대감이 고조되고 있다.


팬들을 위한 특별한 선물


소속사는 또한 키나가 '푸키'(Pookie) 활동에 참여하지 못해 아쉬워했던 팬들을 위한 깜짝 선물도 준비했다.


피프티피프티는 8일부터 키나가 동료 아티스트들과 함께한 푸키챌린지 영상을 공개하며 팬들의 성원에 보답할 계획이다.


뉴스1


키나는 지난 5월 건강 악화로 활동을 잠정 중단한 바 있다.


당시 그는 사문서위조, 위조사문서행사 혐의로 고소했던 안성일 더기버스 대표와의 대질신문 이후 외상 후 스트레스 장애(PTSD)를 호소하며 건강 상태가 악화됐다.


이로 인해 4월 29일 발매된 미니 3집 '데이 앤 나이트'(Day&Night) 활동에는 불참했었다.


이번 활동 재개 소식으로 K팝 팬들의 관심이 다시 한번 피프티피프티에게 집중되고 있으며, 완전체로 돌아온 그룹의 향후 행보에 귀추가 주목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