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상그룹, 7월 한 달간 '2025 대상레드챌린지' 헌혈 캠페인 전개
대상그룹이 여름철 혈액 수급 안정화를 위해 7월 한 달 동안 '2025 대상레드챌린지 RESPECT YOUR RED!' 헌혈 캠페인을 실시한다.
이번 캠페인은 대상그룹 전 계열사 임직원뿐만 아니라 전 국민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행사로 마련됐다.
올해로 20회째를 맞는 '대상레드챌린지'는 지난 2006년부터 대한적십자사와 협력하여 진행해온 생명 나눔 실천 프로젝트다.
초기에는 그룹 임직원을 대상으로 한 '휴가 전 헌혈 먼저' 캠페인으로 시작했으나, 코로나 팬데믹이 본격화된 지난 2020년부터는 참여 대상을 전 국민으로 확대하며 헌혈 문화 확산에 기여하고 있다.
대상그룹은 지난 6월 13~15일 광화문광장에서 개최된 '제22회 헌혈자의 날' 행사에서도 '존중헌혈버스'를 운영해 헌혈 참여자 90명과 헌혈증 686장을 모으는 성과를 거뒀다.
'RESPECT YOUR RED!' 슬로건으로 생명 존중 가치 확산
이번 캠페인의 슬로건 'RESPECT YOUR RED!'는 헌혈 참여자들의 용기와 생명 존중 가치를 행동으로 실천한 마음을 존중한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여기서 '레드'는 혈액과 생명 존중의 따뜻한 마음을 동시에 상징하는 중의적 표현으로, 단순한 참여를 넘어 헌혈의 숭고한 가치를 사회 전반에 확산시키고자 하는 취지를 담았다.
대상그룹은 본사를 비롯한 계열사 사업장에서 대한적십자사와 함께 헌혈버스를 운영하며 임직원들의 자발적인 헌혈 참여를 독려할 예정이다.
또한 임직원 대상 '헌혈증 추첨 이벤트'를 통해 순금 1돈, 순금 반돈, 소고기 선물세트, 치킨교환권, 미원 맛소금 팝콘 1box, 커피교환권 등 다양한 경품을 제공한다.
특히 생애 첫 헌혈에 참여하는 임직원 전원에게는 소고기 선물세트를 증정하는 특별한 혜택도 마련했다.
SNS 통한 전 국민 참여 이벤트 풍성하게 준비
대상그룹은 SNS를 통해 전 국민이 참여할 수 있는 이벤트도 준비했다.
참여 방법은 대상그룹 사회공헌 인스타그램 계정을 팔로우하고, 헌혈하는 사진과 함께 '헌혈은 OOO이다.' 문구와 필수 해시태그를 개인 SNS에 전체공개로 게시하면 된다.
이후 대한적십자사 혈액관리본부 홈페이지 프로모션 게시판에 응모하거나 SNS 게시물 링크 인증 댓글을 작성하는 과정을 거치면 이벤트 참여가 완료된다.
이벤트 참여자 중 추첨을 통해 선정된 200명에게는 청정원, 종가 인기 제품과 대상웰라이프 뉴케어, 대상다이브스 복음자리 제품 등으로 구성된 '대상그룹 푸드박스'를 증정한다.
당첨자는 오는 8월 중 대상 사회공헌 인스타그램 및 대한적십자사 혈액관리본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김경숙 대상 ESG 경영실장은 "대상그룹의 핵심 가치인 '존중'을 바탕으로 여름철 급감하는 혈액 수급 안정화에 기여하기 위해 7월 한 달간 임직원, 가족, 시민 모두 참여할 수 있는 헌혈 캠페인을 진행한다"라며 "이번 캠페인을 통해 보다 많은 국민들이 헌혈의 중요성을 다시 한 번 깨닫고, 헌혈에 적극 참여하는 용기 있는 선택으로 생명 존중의 가치를 실천해 보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