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효리, 지드래곤과의 콜라보 제안 공개
가수 이효리가 최근 지드래곤(G-DRAGON)에게 콜라보레이션을 직접 제안했던 사실을 밝혀 화제가 되고 있다.
지난 28일 유튜브 채널 '뜬뜬 DdeunDdeun'에서 공개된 핑계고 영상에서 이효리는 평소 접점이 없는 아티스트들과도 소셜미디어를 통해 적극적으로 소통하고 있다고 전했다.
"지디에게도 직접 DM을 보냈다"고 고백한 이효리는 답장은 받았으나 실제 만남으로까지는 이어지지 못했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다시 시도해 보려고 한다"며 웃음을 지었다.
이효리는 지드래곤과 함께 작업하고 싶은 이유에 대해 "지디와는 작업을 해본 적이 없어서 함께 앨범을 만들어보면 어떨까 생각했다"고 밝혔다. 특히 그녀는 지드래곤이 '유퀴즈'에 출연했을 때의 모습을 보고 공감대를 느꼈다고 덧붙였다.
스타로서의 공감대와 음악적 열정
이효리는 지드래곤과 자신 사이의 공통점에 대해 언급하며 "톱스타로서의 삶. 다 가져도 채워지지 않는 허함 같은 거요"라고 설명했다. 이에 유재석이 "그걸 닮았다고?"라며 놀라움을 표현하자, 이효리는 "나 톱스타 맞잖아요?"라고 재치 있게 답했다.
K팝을 대표하는 여성 아티스트인 이효리는 자신의 인생 여정에 대해서도 솔직하게 털어놓았다.
"제주도에 내려가서 요가도 하고 봉사도 하고 많은 걸 해봤지만 잘 채워지지 않더라"며 "지금은 이 일이 정말 소중하다는 걸 알게 됐다"고 음악 활동에 대한 애정을 드러냈다.
또한 남편 이상순에 대한 고마움도 표현했다.
이효리는 "늘 나를 응원해준다. '넌 뭘 해도 되고, 어떤 모습도 멋있어'라는 말이 큰 힘"이라며 남편의 변함없는 지지가 자신에게 큰 원동력이 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