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타이어, MZ세대 공략 위한 디지털 콜라보레이션 확대
한국앤컴퍼니그룹 산하 글로벌 타이어 기업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가 MZ세대와의 소통 강화를 위해 일러스트레이터 '스케치주니'와 손잡고 특별한 디지털 콘텐츠를 선보였다.
이번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한국타이어의 대표 브랜드인 '벤투스', '아이온', '다이나프로' 제품을 소재로 한 3종의 디지털 아트워크가 글로벌 및 국내 공식 인스타그램 채널에 공개됐다.
'한국 X 디지털 크리에이터' 프로젝트로 타이어 브랜드 친밀감 높여
한국타이어는 타이어 제품에 대한 MZ세대의 관심과 친밀도를 높이기 위해 '한국 X 디지털 크리에이터' 프로젝트를 지속적으로 진행해왔다. 이번 프로젝트에는 오토모빌 분야에 특화된 일러스트레이터 스케치주니가 참여했다.
스케치주니는 세련되고 감각적인 아트워크로 주목받는 작가로, 자동차 관련 디지털 드로잉뿐만 아니라 굿즈 제작과 글로벌 브랜드 협업에서도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올해 4월부터 6월까지 한국타이어 공식 인스타그램에는 스케치주니의 일러스트 콘텐츠 3종이 순차적으로 공개됐다.
각 콘텐츠는 한국타이어의 주요 브랜드 제품이 장착된 차량을 선명한 색감과 역동적인 스케치로 표현하여 제품의 프리미엄 이미지와 주행 특성을 효과적으로 묘사했다.
브랜드별 특성 살린 감각적 디지털 콘텐츠
지난 4월에는 BMW의 고성능 세단 'M5'에 장착된 초고성능 슈퍼 스포츠 타이어 '벤투스 S1 에보 Z'의 주행 퍼포먼스를 표현한 작품이 공개됐다.
이어 지난 5월에는 전기차 전용 사계절용 타이어 '아이온 에보 AS SUV'가 장착된 미국 프리미엄 전기 SUV '루시드 그래비티'의 일상 속 주행 모습을 담은 작품을 선보이며 글로벌 완성차 브랜드에 신차용 타이어를 공급하는 '한국' 브랜드의 프리미엄 위상을 강조했다.
특히 6월 27일에 공개된 디지털 콘텐츠는 험준한 산악을 배경으로 '다이나프로 AT2 Xtreme'이 장착된 픽업 트럭이 거친 오프로드를 질주하는 역동적인 모습을 담아내 MZ세대로부터 큰 호응을 이끌어낼 것으로 기대된다.
한국타이어는 콘텐츠 공개를 기념해 6월 27일부터 오는 7월 2일까지 특별 이벤트를 진행한다.
해당 기간 동안 한국타이어 국내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을 팔로우하고 '좋아요'를 누른 뒤, 이벤트 게시글에 게재된 퀴즈의 정답을 댓글로 남기면 정답자 중 추첨을 통해 소정의 경품을 받을 수 있다.
지속적인 디지털 마케팅으로 브랜드 이미지 강화
한국타이어는 지난 2022년부터 '한국 X 디지털 크리에이터' 프로젝트를 통해 '네르', '최종민', '나진성', '정언호' 등 영향력 있는 디지털 크리에이터들과 협업해왔다.
이들은 각자의 개성과 스타일로 한국타이어 제품을 담은 디지털 콘텐츠를 선보이며 젊은 소비자층으로부터 높은 호응을 얻었다.
최근에는 지난 3년간 협업을 이어온 가상 인플루언서 '모노마스'와 함께 세계 최고 전기차 레이싱 대회 'ABB FIA 포뮬러 E 월드 챔피언십'의 공식 전기차 레이싱 타이어 '아이온'의 첨단 기술력을 표현한 디지털 콘텐츠를 공개하며 프리미엄 브랜드 이미지를 친근하게 전달하는 데 성공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