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07월 04일(금)

"은퇴 후 걱정? 하지 마세요"... 하나저축은행, 50세 이상 위한 '이 상품' 눈길

하나저축은행, 뉴시니어 맞춤형 '하나더넥스트 시니어 회전 예금' 출시


하나저축은행이 만 50세 이상 뉴시니어를 위한 맞춤형 금융상품 '하나더넥스트 시니어 회전 예금'을 선보였다. 


이 상품은 은퇴 후에도 활발한 사회활동과 여가생활을 즐기는 '뉴시니어 세대의 안정적인 자산 관리'를 지원하기 위해 특별히 설계됐다.


사진 제공 = 하나저축은행


새롭게 출시된 '하나더넥스트 시니어 회전 예금'은 만 50세 이상 고객을 대상으로 하며, 기본 금리는 연 2.8%다. 비대면 채널을 통해 가입할 경우 연 0.1%의 우대금리가 추가 적용되어 최대 연 2.9%의 금리 혜택을 누릴 수 있다.


중도해지 부담 낮춘 36개월 장기 예금 상품


이 상품의 가장 큰 특징은 36개월 가입기간에 12개월 단위로 회전되는 구조다. 이를 통해 시장 금리 변동성을 적절히 반영하면서도, 매년 만기 시 해지나 갱신을 처리해야 하는 번거로움을 해소했다.


또한 장기 예금임에도 불구하고 중도해지에 대한 부담이 적은 점이 돋보인다. 12개월 단위 회전기간 도래 후 중도해지할 경우, 이미 완료된 회전기간에 대해서는 약정이율을 그대로 지급한다. 


미완료된 회전기간에 대해서만 회전일부터 해지 전일까지의 기간에 차등 이자율이 적용된다.


하나저축은행 관계자는 "액티브한 삶을 살아가는 50대 이상의 뉴시니어 손님을 위한 특화 상품으로, 안정성과 편리함을 모두 갖췄다"며, "앞으로도 손님의 생애 주기별 니즈에 맞춘 금융상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라고 밝혔다.


'하나더넥스트 시니어 회전 예금'은 하나저축은행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 영업점은 물론 하나은행 모바일 앱 '하나원큐'를 통해서도 상세 정보 확인 및 가입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