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유업, '마이케이 페스타'서 글로벌 소비자와 만남 성공적 마무리
매일유업이 서울 올림픽 경기장에서 열린 한류 종합 축제에서 브랜드 홍보와 수출 상담을 성공적으로 마쳤다.
김선희, 이인기, 곽정우 대표가 이끄는 매일유업은 지난 6월 19일부터 22일까지 개최된 '2025 마이케이 페스타'에 참가해 국내외 소비자들에게 다양한 제품을 선보였다.
이번 행사는 한류 융복합 페스티벌로서 국내외 한류 팬들과 관련 산업 전문가들이 한자리에 모이는 대규모 축제였다. 매일유업은 '어메이징 코리아, 어메이징 매일'이라는 슬로건 아래 총 3개 존으로 구성된 전시 부스를 운영하며 방문객들의 뜨거운 관심을 받았다.
비건존에서는 '매일두유'와 '어메이징 오트' 등 식물성 제품을 체험할 수 있는 소비자 참여형 '타임 어택' 이벤트가 진행됐다.
베트남에서 온 25세 방문객 우이엔양은 "두유 원액 99.9%의 순수한 두유는 처음 맛보았는데, 담백하고 맛있었다"며 "요즘 베트남에서도 저당 트렌드가 유행인데, 베트남에 귀국할 때 지인 선물로 가져가고 싶다"고 소감을 전했다.
K-푸드 브랜드로서 글로벌 입지 강화
셀렉스존에서는 K뷰티 제품인 셀렉스 밀크세라마이드 콜라겐 제품 시식과 설문 참여 이벤트가 열렸다.
K-딜라이츠존에서는 매일 바이오 제로 요구르트, 피크닉 제로 등 당 걱정 없는 인기 음료와 함께 진하고 풍부한 맛의 허쉬 초콜릿드링크를 선보이며, K-Food와의 페어링을 제안하는 룰렛 이벤트가 진행돼 관람객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이끌어냈다.
현장에서는 SNS를 활용한 참여 이벤트도 함께 운영됐다. 매일유업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을 팔로우하고, 3개 부스 존 중 마음에 드는 존의 고정 게시물에 '좋아요'를 누른 후 인증 화면을 스태프에게 제시하면 선물을 받을 수 있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또한, 행사 현장에서는 오후 6시 이후 유명 K-pop 아티스트들의 공연이 이어져 한류에 대한 관심과 즐거움을 더했다.
매일유업 관계자는 "이번 행사는 국내외 고객과 직접 소통할 수 있는 중요한 기회였다"며 "현장에서 얻은 소비자 반응과 바이어 상담을 바탕으로 향후 수출 전략을 구체화하고, 글로벌 브랜드로서 입지를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매일유업은 이번 마이케이 페스타를 통해 K-푸드 음료의 성장 가능성을 확인하는 한편, 해외 바이어들과의 수출 상담을 활발히 진행하여 글로벌 진출 확대의 발판을 마련했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