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09월 18일(목)

배우 이시영, 어린이 환우들 위해 써달라며 서울아산병원에 1억원 기부

배우 이시영, 서울아산병원에 1억 원 기부... 어린이 환우 치료비 지원


배우 이시영이 어린이 환우들을 위한 따뜻한 나눔을 실천했다.


23일 소속사 에이스팩토리는 이시영이 서울아산병원에 1억 원을 기부했다고 전했다. 이번 기부금은 어린이 환우의 치료비 지원과 중입자 치료기 도입을 위해 사용될 예정이다.


이시영 / 뉴스1


이시영의 후원금은 서울아산병원 어린이 병원의 진료시설과 의료환경 개선 등 더 나은 병원 환경 구축을 위해 쓰일 것으로 알려졌다. 


지속적인 선행으로 선한 영향력 전파


이시영의 기부 활동은 이번이 처음이 아니다. 그는 2020년 코로나19 당시 경제적 어려움을 겪는 한부모 여성 자영업자들을 돕기 위해 1000만 원의 기부금을 전달한 것을 시작으로, 꾸준한 나눔을 실천해왔다.


2021년에는 사단법인 두루에 학대 피해 아동을 위해 2000만 원을 기부했다. 이를 통해 학대 피해 아동을 위한 법 제도 개선과 소송은 물론 연구와 교육을 지원하며 모든 아동이 차별 없이 보호받을 수 있도록 도움을 전했다.


이시영 / 뉴스1


또한 2021년과 2023년에는 해마다 아름다운재단에 1억 원씩을 기부했다. 이 기부금은 취약계층 이웃의 따뜻한 겨울나기를 위한 방한용품 지원을 비롯해 청소년 부모와 복지시설을 퇴소하는 경계선 지능 청소년까지 복지 사각지대에 놓인 청소년들의 주거 안정과 자립 역량 강화에 사용됐다.


이시영은 아동부터 청소년, 한부모 가정, 취약계층에 이르기까지 실질적으로 도움이 필요한 곳에 지속적인 관심과 지원을 이어가며 선한 영향력을 전파하고 있다.


한편, 이시영은 지난 16일 첫 방송된 ENA 새 월화 드라마 '살롱 드 홈즈'를 통해 새 작품을 선보이며 건강하고 활기찬 매력으로 시청자와 만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