쿵야 레스토랑즈, 용각산쿨과 특별 콜라보레이션 진행
넷마블의 콘텐츠 마케팅 자회사 엠엔비가 운영하는 '쿵야 레스토랑즈'가 기침약 브랜드 '용각산쿨'과 특별한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한다.
넷마블은 9일 이 같은 소식을 공식 발표했다.
이번 협업을 통해 용각산쿨 4종 중 복숭아향과 민트커피향 2종에 쿵야 레스토랑즈의 아트웍이 적용된 특별 패키지가 출시된다. 해당 제품은 전국 약국에서 구매할 수 있어 소비자들의 접근성이 높다.
'용각산쿨'은 다양한 기관지 증상 완화에 효과적인 기침 제제로, 시장에서 판매 1위를 차지하고 있으며 약 30%의 시장 점유율을 유지하고 있는 인기 제품이다.
지난 4월에는 영등포 타임스퀘어에서 팝업스토어를 운영하며 한정판 패키지와 포토존을 마련하는 등 사전 프로모션을 진행한 바 있다.
MZ세대에게 인기 있는 쿵야 IP의 새로운 도전
'쿵야 레스토랑즈'는 넷마블의 인기 IP '쿵야'의 스핀오프 브랜드로, 엠엔비에서 전개하고 있다.
지난 2022년을 배경으로 한 쿵야 캐릭터들의 일상을 담은 콘텐츠를 인스타그램을 통해 선보이고 있으며, 현재 팔로워 16만 명을 확보하며 MZ세대 사이에서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이번 콜라보레이션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쿵야 레스토랑즈 공식 인스타그램과 용각산쿨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엠엔비는 소비자, 브랜드, 미디어에 대한 트렌드 분석을 기반으로 최적화된 통합 마케팅 커뮤니케이션(IMC) 솔루션을 제공하는 넷마블의 콘텐츠 마케팅 자회사다.
최근에는 비게임 서비스에 게임적 요소를 접목하는 게이미피케이션 기법을 활용한 마케팅 컨설팅 서비스를 확대하며 새로운 마케팅 트렌드를 선도하고 있다.